버튼고장? 여행모드? 오작동 수리를 위한 브라운 쿨텍 면도기 분해방법 소개

2016.06.19. 긍정적인 브라운 쿨텍 리뷰 (http://todaki.tistory.com/3066)

2018.05.03. 부정적인 브라운 쿨텍 리뷰 (http://todaki.tistory.com/3408)


브라운에서 돈을 받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결함이 있는 제품을 추천드린 거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브라운 쿨텍 면도기의 고질적인 문제, '강제 여행모드'의 원인을 알려드렸죠.

물이 들어가서라고...

조치방법도 소개해드렸습니다. 뜯어서 말리시면 된다고...


혹시, 뜯어서 고장날까봐 걱정되시나요?

▲ ...책임은 자네가 지는 겁니다.

망설이고 있다면...

동영상부터 확인해보세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영상만으로 충분하리라 봅니다만,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알고 싶은 분은 아래 사진들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니다.

이 면도기는 별모양의 나사를 사용합니다만, 적당한 사이즈의 일자드라이버로도 풀고, 조일 수 있습니다.

▲ 이 2개면 충분!

▲ 이 부분을 잘 뜯어주세요.

고무부분이 늘어지지 않도록 잘 뜯어내는 것이 노하우인데...

제 것은 이미 글러먹었어요.

▲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기판부분을 잘 청소해주세요.

▲ BW100 등 청소 용품을 사용하시면 더욱 좋겠죠?

▲ 확대한 전원스위치

기판부분을 잘 닦으신 뒤에는 동영상을 참고하여 헤드부분에 들어있는 물도 충분히 빼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청소하고, 잘 말린 후 재충전 1시간하고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보세요.

아마 여행모드(자물쇠그림)이 사라지고 정상작동될겁니다.


즐거운 어린이날 되시구요, 오늘은 여기까지!



[postscript]

- 운좋게 수리가 되었다면 앞으로 건식면도만 합시다.

- 본 수리안내는 임시방편으로 가끔 밤에 혼자 전원버튼이 눌러지는 등 오작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브라운 개...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