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용 포스팅 작성 안내]

2013년 02월 25일

모든 표기를 아래처럼 하고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급적 준수하려고 신경쓰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잘못 표기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xxx], 프로그램에서 선택할 수 있는 도구,명령 등의 명칭입니다.

'     ', 키보드로 타이핑하는 내용입니다.

파란색 표시라인, 특징, 기능 등을 설명한 부분입니다. 혹은 적당하게 중요한 부분을 표시할 때 사용합니다.

빨간색 표시라인, 주의, 경고 등을 설명한 부분입니다. 혹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표시할 때 사용합니다.

본문을 모두 읽을 시간이 없다면 이 부분만 확인하셔도 무리없이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울인 글꼴, 다른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의미합니다.

 

이 하얀 박스는 '준비물'(필요한 프로그램, 하드웨어 등)을 의미합니다.

 

주의나 경고문은 이 붉은 박스안에 적습니다.

 

사족, 주석, 가이드, 관련 정보는 이 노란색 박스안에 적습니다.

 

기사, 인용, 원문, 번역 등은 이 회색박스에 적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과 관련된 기존글이 많을 경우, 이 녹색박스안에 정리하여 표기하고 있습니다.

 

막 쓰는 것같지만 나름 규칙을 가지고 있으니 활용하신다면 조금 더 읽기 편할것이라 생각하며 아무튼, 도움되었다면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은 사랑을 먹고 자라고, 블로거는 댓글관심병을 먹고 자랍니다.

 

 

[공지사항입니다.]

2011년 2월 05일

최근 기존 포스트의 재발행과 신규포스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블로그 대이타 이전으로 인한 '이미지나 링크 손상'을 수정하기 위함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즉, 기존 블로그 로고들이 박힌 글은 '재발행'한 글로 최신 포스팅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워터마크외에 다른 마크가 찍힌 포스팅도 별도로 언급하지 않은이상 다 본인의 글입니다. 운영기간이 길다보니 이사할때마다 인장이 변했습니다. -_-;)

▲ 왼쪽은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 워터마크, 오른쪽은 이번에 재디자인한 워터마크


2011년 1월 30일
블로그 스킨이 변경되었습니다. 대문님의 배포용 스킨을 제 블로그에 적합하도록 편집하였습니다.
구석,구석 손볼 곳들이 좀 남은듯 하지만...
대략적인 작업은 끝났습니다.
블로그 이용중 변경된 스킨에 따른 불편사항(해상도 및 오류) 발생시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반영 하겠습니다.

2011년 1월 27일
블로그 로고가 변경되었습니다. 블로그 구석구석과 포스팅되는 사진들의 '워터마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시며, 주요 변화내용은 기존 LOGO를 좀 더 깔끔하게 다듬었습니다.

▲ 기존로고와 새로운 로고(현재는 가독성문제로 녹색부분을 기존처럼 흰색으로 데체) / (c)2011 todaki



2011년 1월 ??일
구글 텍스트큐브의 서비스가 종료된 관계로 백업해두었던 티스토리에 다시 보금자리를 텄습니다.
'구글의 사업철수'를 오래전부터 준비했기에 99.99%의 복원율을 자랑합니다.
포스트 안에서 링크가 깨진 부분은 아마 없을것으로 보입니다만, 혹시 보이면 말씀해주시고 기존 텍스틐큐브 블로그(todaki.textcube.com)에서 찾았던 자료가 안보이시면 '검색창'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구글광고가 하단에 개재됩니다.]

 

공감버튼을 꼭! 꾹! 퍼가실 때는 본문금지, 링크환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