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진진 회장이 서울특별시요트협회에서 활동한 이유?! '문화의창' 기사 옮김

2018. 1. 1. 01:18

▲ 요트와 고미술에는 접점이 있었다?! 

최근 열렸던 기자회견에서 비지니스 관련 질문과 답변이 별로 없었는데...

아쉬운대로 이 기사가 참고될 것 같습니다.

왕진진 회장 블로그에서 왕진진 회장이 언급된 기사(link)를 하나 더 옮깁니다.

일부 언론쪽에서 왕진진 회장의 사업 자체를 의심하고 있으나, 아래 기사를 참고해보면 각종 이벤트, 행사에도 고미술품이 기획전시되고, '바자회'란 이름을 볼때 거래도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최소한 대여수입이 발생할 것이고, 판매가 되면 더 많은 이윤을 얻을 수 있었겠죠.

굳이 매장을 열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물론, 전 해당 분야에 지식이 별로 없습니다. 고미술품 유통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 드리겠습니다.

 

이하 본문.

 

류방희 서울특별시요트협회장 한강에 르네상스 기적을 염원하다!!

 

​서울특별시요트협회장 겸 풍산건설 회장 류방희

 

해양수산부 장관배 국제요트컵 경기 대회개막 임박

“발전기금 및 국제 요트경기 발전 후원금 조성 예정”

서울시 한강 르네상스에 개척의 정신과 한강의 기적에 원천적 교두부가 되어왔던 서울 곳곳의 문화와 줄기찬 한강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친숙 그 이상의 역사와 문화의 숨결이 살아 있다. 류방희 서울특별시요트협회장은 한강은 늘 역동적이면서 세월에 순응하며 유유히 흐르고 있다. 이같이 한강은 서울시민과 호흡을 함께 하므로 우리 역사를 바로 인식하기 위해 이번 특별기획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어떠한 역사의 흐름이든 희생의 기반 대가로 위대한 한강 르네상스 기적이 가능했다. 얼마 후 예정된 한강선상에서 국제요트컵대회를 유치함으로서 명분 있는 우리의 국민성도 다시 한 번 부각시키고자 한다. 사실 문화란 새로운 메커니즘을 통해 새로운 것을 출원시키고 유행화 됨으로서 하나에 인식코드로 전환 되기까지 그 과정은 말로 다 설명하기 쉽지 않다. 그래서 인식이란 일반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숲을 배경으로 한강 르네상스는 물의 시대, 물의 역사가 근간이 된 포괄적인 생명력과 아울러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젖줄과도 같은 대동맥 이다. 천년의 세월이 지나도 자연의 순리와 법칙은 엄연히 거역할 수 없다. 이러한 사실을 서울 시민들은 물론 대한민국에 태극인들과 다문화인들 에게도 널리 인식함과 아울러 모두 자발적 홍보자가 되어야 할 것이라 여긴다.

류방희 서울특별시요트협회장은 “한강의 기적은 여실히 계속되고 있다. 한강이 마르지 않는 한 우리의 의지는 항상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또한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한강의 기적은 우리 대한민국 모두의 자부심이자 정신적 지주라는 사실이다. 지난 찬란한 문화 역사 속에 순수한 맥이 있고 세월의 유구한 흐름 속에 원천적 기반이 존재함으로서 오늘도 우리의 한강은 유유히 흘러가는 것이라 확신한다.

​류방희 협회장은 이러한 역사성과 한강의 기적이 생각으로만 기적이 아닌 직접 오감과 몸으로 체험하며 보고 즐길 수 있는 한강 대축일이 되길 염원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민의 자발적 참여가 모아져 ‘하나 된 서울’, ‘함께 나아가는 서울’이라는 의지 아래 미래로 세계로 서울강국코리아의 솟구치는 리더십을 다시금 확인하기 바란다. 또한 류방희 서울특별시요트협회장은 “글로벌 정신으로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갈수 있는 슬로건을 만들어 모두 하나 된 서울시민에 역사적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요트협회장을 비롯하여 서울특별시요트협회특별조직위원장 이하 이번 서울특별시요트협회 국제요트컵대회 국제협력 대회준비위원장 왕진진은 “풍산건설 회장이자 서울특별시를 대표하는 요트협회장 류방희 회장이 개인 소장하는 한ㆍ중 유물과 선대 어른으로 부터 물려받은 다양한 형태 종류의 귀하게 소장관리 하고 있는 수집품들을 금번 해양수산부 장관배 국제요트경기 대회를 비롯하여 서울시 발전과 함께 서울시요트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진실로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서울특별시요트협 국제요트컵대회 국제협력 대회준비위원장 왕진진

서울특별시요트협회 국제요트컵대회 국제협력 대회준비위원장 왕진진 역시 이와 같이 서울시의 기념비적 대축일을 준비하는 마음과 한강에 기적은 단순한 일반 상식화된 사고를 뛰어 넘는 개념보다는 올바로 된 원칙적 사고와 진보적인 행태를 사실적 잣대에 부합되게 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것이다.

더욱이 왕진진 국제협력 대회준비위원장은 “이번 서울특별시요트협회에서는 특별 기금조성ㆍ후원금 마련과 더불어 대회 발전 신장 가속화와 다양 다범위적인 발전 기금 조성을 함께  도모하는 등 무엇보다 발 벗고 나선다는 마음으로 특별기획 전시 기획행사(특별 바자회)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차후, 특별 기획전시 및 발전기금 등 후원금 조성을 위한 바자회 장소와 일정은 ‘뉴스 문화의 창’을 통해 공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의 주최, 주관은 아래와 같다.

●서울 특별시 요트협회 류방희 협회장.

●풍산건설 류방희 회장 이하 풍산건설 조직원 일동.

서울특별시요트협회ㆍ특별조직운영위 왕진진 위원장.

●황수진 부위원장 이하 특별조직위원 조직원 일동.

●서울특별시요트협회 국제요트컵 국제협력 대회준비위원장 왕진진.

●뉴스 문화의 창 장경욱 대표 이하 조직원일동.

●서울시 요트협회 (고ㆍ현) 미술품 문화 홍보관 위한 컬렉션 회장 왕진진.

특별취재 장경욱 기자 goodnews678@naver.com

   류방희 회장

△대전공업고등전문학교 토목과 졸업 △한양대 토목공학과 졸업

△중앙대 건설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서울시 토지 구획 정리 담당

△㈜동성 전무이사 △그렉스턴 인베스트먼트그룹 회장

△㈜풍산건설 대표이사 회장

 

<온라인 뉴스 문화의 창ⓒ 무단전제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