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은 가물가물 1.웹게임 배틀로얄

2017. 3. 8. 02:21

안녕하세요.

토닥이입니다.

본래 이 블로그는 IT 관련 새로운 소식이나 팁을 전하고자 만들었으나...

요즘 먹거리 이야기만 올라오고 있죠.

사실 왠지 슬럼프입니다.

별것 아닌 글이지만 그조차 잘 안써지더군요.

그래서 주절주절 하고 싶은 말이나 조금 해보고자 '추억은 가물가물'이라는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분류를 어떻게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시리즈가 될지도 확신이 없지만 첫번째 주제는 '웹게임 배틀로얄'입니다.

▲ 영화 배틀로얄과는 별 상관없는 게임일수도...

아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있으시다면 꼭 댓글 달아주세요.

인터넷을 아무리 검색해도 정말 흔적도 없이 사라진 추억이라서 무슨 호접몽처럼 느껴지거든요.

다만, 같이 했던 친구놈도 기억하고 있기에 호접몽은 아닙니다. 정말 있었던 게임입니다.

▲ It's True!

때는 바야흐로 99년 혹은 2000년대 초반일겁니다.

서비스하던 사이트는 e-j.net같은 주소를 가진, 일기 따위를 올리는 개인 홈페이지였습니다.

개인 홈페이지에 난대없이 웹게임이 딸려있는게 지금 생각하면 좀 이상한 일입니다만...

아마, 이 기억은 정확할겁니다.

 

뭐...

저만해도 당시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었고, 방문자가 심심할까봐 오에카키 게시판을 꽤 크게 구동시키고 있었으니 특별한 일은 아닙니다.

운영할 때 오에카키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었으니 간단한 웹게임이 있었다 손 치러다로 크게 이상한 일은 아닌것도 같고...

 

당시에도 배틀로얄을 주제로한 웹게임은 몇개 있었습니다만, 그 게임은 꽤 독특했습니다.

철저하게 로컬라이징이 되었다고나 할까.

게임을 시작할 때는 캐릭터 이름, 캐릭터 선택, 승리대사, 적 조우시 대사, 패배대사를 입력하고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 웹게임은 꽤나 로컬라이징 되었기에 캐릭터 중에 강건마(럭키짱의 그 뾰족머리)를 비롯하여 현지화된 캐릭터들이 나왔고, '108계단 40단 콤보'같은 괴상한 무기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창은 이런 느낌

▲ 이런 무기를 구매할 수 있었다.

그 게임을 친구들과 밤을 지새며 했는데 뭐가 그렇게 재미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단순한 게임이었는데...

승리할 때 도발적인 대사를 뱉으며, 처참하게 망가진 상대방 캐릭터(마치 스트리트파이터2 마냥)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그리 굉장한 것은 아니었느데 말이죠.

아무튼, 많은 사람이 기억하지 못하지만 이런 잊혀진 웹게임이 있었습니다.

보통 추억은 추억일 때 아름답지만 그래도 역시 다시 해보고 싶어요.

언젠가는.

혹시, 기억나는 분이 계신다면 댓글 부탁드릴게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