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린터 'Unable to store job at printer' 오류 해결법!

2016. 11. 27. 01:44

HP프린터를 쓰다보면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오류로 인쇄 자체는 멀쩡하게 잘 출력하는데 한글이나, PDF리더에서 '2부씩 인쇄'따위를 걸면 출력해라는 용지 대신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를인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잘 안보이시죠?

확대해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Unable to store job at printer

 

Error : Unable to store job at printer

Reason : Insufficient disk space for this job

Solution : Delete some files from the disk before resending this job.

 

 

우리의 똑똑한 HP 프린터는 문제점과 해결방안까지 알려줍니다.

그런데 저 3줄을 아무리 읽어봐도 공간이 부족하다는 건 알겠는데 어떻게 해라는지는 잘 모르시겠죠?

프린터에서 조작을 해야할지, PC 설정을 봐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Unable to store job at printer'

이 메세지 한줄을 가지고 구글을 한참 뒤적거린 결과, HP 관련 외국 BBS에서 적절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해결되리라 믿지만, case by case니까 안되도 따지지는 말아주세요 ㅠㅠ)

 

먼저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장치 및 프린터 보기]로 들어간 뒤 문제되는 프린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프린터 속성- 장치설정] 탭을 누릅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쭉~ 내리다보면 [작업저장],[모피어 모드]를 설정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모두 [사용해제]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2부를 인쇄하든, 10부를 인쇄하든, 알아서 잘 처리할 것입니다.

 

만약 이 방법도 먹히지 않는다면 드라이버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제품과 드라이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이 설정해도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다른 모델명 또는 통합드라이버인 경우, 드라이버 재설치 전까지 문제 해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통합으로 퉁친 HP

자고로 물건이든, 드라이버든, 통합(범용)보다는 전용이 좋습니다. 이건 진리입니다.

 

언제부터인지 HP 홈페이지는 제품 전용드라이버를 올리지 않고, 통합드라이버로 땡치고 있습니다. 이런 판국에 집에 CD도 없다면?

 

그냥 조금 번거로워도 1부씩 여러번 인쇄하면 됩니다.

인쇄가 안되는 것도 아니고...

가끔은 포기하면 편할 때가 있습니다.

 

[postscript]

- HP Color LaserJet 5550 모델은 제가 CD가 있으니까 조만간 본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