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키보드 인식이 안된다면?! 여기부터 확인해보세요.

2016. 9. 19. 00:36

1. 거리는 짧게! 무선키보드는 가능하면 2M안에서만!▲ 거리가 문제다.

무선 키보드 제조사에서는 "우리 제품은 10M 안팎 거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라고 합니다만, 실제로 사용가능한 거리는 천차만별입니다.

블루투스 제품은 그래도 좀 멀리서 쓸 수 있는데 RF방식(리시버 사용)은 2M도 안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 리시버가 있으면 RF, 없으면 블루투스로 봐도 무방합니다.

 

 

2. 건전지는 충분한가요?

▲ 의외로 사용시간이 짧을 수 있다.

키보드에서 전지잔량이 체크된다면 다행입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건전지부터 확인해보세요.

특히 AAA, AA 등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의 사용시간은 제품설명서보다 훨~씬 예상보다 짧을 수 있습니다. 충전지를 사용한다면 더더욱!

여분의 알카라인 건전지를 늘 준비해두시길 권하고 싶네요.

 

 

3. 드라이버는 설치하셨죠?

다른 PC에서 잘 되던게 특정 PC에 새로 연결했을 때 안된다면 드라이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선 USB 키보드의 경우 윈도우에서 자동적으로 잡아줍니다. 하지만 안잡힌다면?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아쉬운대로 다른 제품의 드라이버라도 설치해보세요.

MS 키보드 드라이버는 감히 '범용 드라이버'라고 불러도 될만큼 잘 먹힙니다.

 

블루투스 제품이라면 블루투스 스택 프로그램(블루소레일, 도시바 스택 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4. '키보드 해킹 방지 프로그램'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 해킹문제가 워낙 심각하다보니 키보드 타이핑 내역을 보호하기 위해 은행, 이메일 등 중요 사이트에서는 각종 키보드 해킹 방지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키보드 해킹 방지 프로그램 중 상당수는 유선 키보드는 아무 문제 없지만, 일부 무선 키보드가 인식되지 않게 만드는 등 버그가 있습니다.

▲ 만나서 더러웠고, 다시 보지 말자.

제가 직접 겪은 경험이므로 특정 프로그램명을 언급하겠습니다.

엔프로텍트에서 만든 키보드 해킹 방지 프로그램인 nProtect KeyCrypt가 설치되면 잘 작동되던 gcube의 GRKSA-670D 무선 키보드가 먹통이 됩니다.

은행 접속 유무와 무관합니다. 설치만 하면 먹통이 됩니다.

다행히 해결방법은 간단한데요.

그래도 마우스는 인식이 되니까 잘 클릭해서 nProtect KeyCrypt를 삭제하면 거짓말처럼 잘 됩니다.

 

 

마치며

이쯤되면 무선 키보드 인식 오류의 99%는 해결되었을 겁니다.

남은 1%는?

정말 특이한 케이스이거나, 제품이 고장난 경우겠죠. 여기쯤 오면 제가 도와드릴 방법이 없네요.

본래 지옥 불반도의 최종 솔루션은 각자도생입니다.

 

건투를 빌어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