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0x8007045D: I/O 장치 오류로 인해 요청이 수행될 수 없습니다.'의 원인과 해결법

2015. 1. 29. 21:52

오늘 이야기의 주제는 오랫만에 오류메세지입니다.

먼저 사진부터 보시죠.

 

예기치 못한 오류로 인해 파일을 복사할 수 없습니다. 이 오류가 계속 표시되면 오류 코드를 사용하여 이 문제에 대한 도움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오류 0x8007045D: I/O 장치 오류로 인해 요청이 수행될 수 없습니다.

 

이상한 암호같은 무자로 오류코드가 적혀있습니다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부분은 바로 파란색으로 표시한 'I/O 장치 오류'라는 말입니다.

윈도우에서 'I/O 장치 오류'로 분류된다면 대부분 DVD, HDD, SSD 등 저장장치와 관련된 오류입니다.

이 장치를 쓰거나, 읽을 때 문제가 있다는 말이죠.

 

이번 메세지의 해결책은 빈도에 따라 다릅니다.

 

어쩌다 한번 뜨는 수준이라면 안전모드로 부팅해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은 윈도우7을 기준으로 부팅할 때 'F8'을 연타하다보면 '고급 부팅 옵션'이 나타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한 상태에서 해당 작업 (보통 파일 복사겠죠.)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오류가 생겼다면 이렇게 하면 해결 됩니다.

 

하지만 안전모드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해당 장치가 망가진 경우입니다.

하드디스크라면 베드섹터가 발생했을 것이고, CD나 DVD라면 심하게 긁힌 부분이 있거나 수명이 다 된 경우일 수도 있겠네요.

 

특히 하드디스크라면...

▲ ㅠㅠ 울지마세요.

크게 도움되는 팁은 아니지만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발생 시, 자료를 다 날린다고 생각하고 한번쯤 시도해볼만한 팁은 아래 관련글 박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관련된 글(정보,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 HDD Low Level Format Tool 4.40, 무료 로우레벨포멧프로그램 (link)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