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출시일 변경, 스크린샷 최초공개 및 시스템 사양 공개

2015. 1. 14. 01:01

■ 락스타의 발매연기는 전통? 이번에도 결국 연기!

저를 비롯한 많은 PC게이머가 아기다리고기다리던 1월 출시예정작.

GTA5가 결국 출시를 연기했습니다.

1월 출시 예정작임에도 불구하고 예약구매도 없고, 스크린샷도 나오지 않아서 '출시연기설'이 돌았습니다만...

이번에도 이렇게 출시가 연기될 줄이야!!!

 

 한국시간으로 1월 14일 새벽, 락스타게임즈에서 공식적으로 출시연기를 선언!!!

▲ 변경된 출시일은 "March 24, 2015."

변경된 출시일은 3월 24일이며 락스타게임즈에서 밝힌 출시 연기사유는 'the game requires a few extra weeks of testing and polish to make it as good as can be.'

즉, 테스트도 더 해야하고, 최종 마무리 작업도 필요한 상황인가 봅니다.

 

락스타에서는 이 밖에도 몇가지 정보를 더 공개했는데요.

'GTA는 PC에서 완성된다.'는 공식은 이번에도 깨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PC로도, 차세대기로도 출시 안한다고 하더니...

1080p에서 60프레임이 나오는 것은 물론, 최고 4K까지 해상도를 지원하며, 모니터는 3개까지 지원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에만 해당하는 내용이지만 3D 비전도 공식 지원!

▲ 3D비전은 이런 장비 셋트입니다.

(돈은 엄청 깨지겠지만)사양만 된다면 1080P해상도로 GTA5를 3D로 즐길 수 있다는 말입니다.

역시 최강콘솔은 PC

아래 이미지들은 4K 사이즈의 스크린샷으로 클릭하시면 실제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사항

금일 락스타에서 공개한 시스템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소사양

권장사양 

 OS

비스타 이상의 64비트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64비트 윈도우

 CPU

쿼드코어 2.4GHz 

 i5 3470

 RAM

4GB 

8GB 

 VGA

엔비디아 9800 GT 1GB

라데온 4870 1GB

엔비디아 GTX 660 2GB

라데온 7870 2GB 

하드디스크

65GB 이상의 여유공간 

 65GB 이상의 여유공간

기본적으로 64BIT OS를 사용해야 합니다.

관공서는 물론, 개인 PC에도 호환성을 문제로 32BIT OS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GTA5를 하려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오픈월드 방식의 센드박스 게임인만큼 많은 RAM을 활용할 수 있는 64비트 OS는 선택이 아닌 필수였나 봅니다.

 

최근 5년 안에 구입한 PC라면 그럭저럭 최소사양에는 걸릴 듯 하지만 GTA시리즈는 발적화로도 유명합니다.

아마 모르기는 몰라도 최소사양은 정말 말 그래도 '돌아만 가는 사양'일 가능성이 무척 커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권장사양도 '중옵정도에서 돌아갈거야'정도 의미일 뿐.

 

사양은 높을 수록 좋겠죠?

 

금일 이야기의 출처는 락스타게임즈 공식 홈페이지(link)로 더 상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한번 접속해보시길 바랍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