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톱박스(OC-2700)와 TV수신카드(SKY HD6 PCI), 컴포지트로 연결하세요.

2014. 8. 27. 22:26

공중파와 케이블 방송은 기본이고 놓친 방송부터 최신영화까지 보고싶을 때 편하게 볼 수 있는 IPTV.

SK, LG, KT는 물론 CJ까지 뛰어든 박터지는 시장이죠.

전 CJ를 사용하고 있고, 사용하는 셋톱박스는 OC-2700입니다.

 

하지만 이번 이야기는...

회사와 모델이 달라도 괜찮을겁니다. 그냥 참고하시라고 미리 말씀드립니다.

 

전 이전에는 TV수신카드로 TV를 보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제가 없을 때 제 방에 IPTV를 깔았는데...

TV기사님이 TV수신카드가 생소하셨는지 연결하지 않고 그냥 가셨더군요;;

▲ 이놈의 케이블가이가!

제 셋톱박스는 HD화질을 지원하지 않는 녀석이며 대부분 TV수신카드에도 HDMI단자는 없습니다.

그래서 전 컴포지트 단자와 TV수신카드 구매시 딸려오던 케이블은 활용했습니다. (HD를 지원하는 셋톱박스라도 대부분 컴포지트 단자는 달려있으니까 이 방법과 동일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질은 좀 떨어지겠죠.)

▲ SD급 저화질과 엄청난 발열을 자랑하는 구형 셋톱박스, OC-2700

백문이 불여일견!

그냥 이렇게 연결하시면 됩니다.

단, 이때 설정은 ATV나 DTV가 아닌, S-VHS(혹은 VIDEO)로 해야 한다는 점이 차이라면 차이.

수신카드에서 TV신호로 인식했으면 좋겠지만 이건 그냥 외부연결.

TV수신카드 리모콘은 사용할 수 없지만 셋톱박스 리모콘을 사용하면 되니까 불편하지는 않을겁니다.

 

 

[postscript]

- 컴포넌트 케이블이 암,수 다 있다면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YPbPr로 놓고 쓰면 됩니다.

- 수신카드 모델에 따라 프로그램 상에서는 옵션이 있으나 하드웨어상에서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