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LG전자 테마에는 Q보이스 아이콘이 없을까요?

2014. 8. 21. 02:03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많이보는 화면은?

홈 화면. 즉, 런처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런처를 사용하시나요?

버즈런처, 도돌런처, GO런처 등 취향에 따라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도 있겠지만 절대 다수는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것을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초기의 기본런처(휴대폰 제조사에서 만든)는 쓸만한 수준이 아니었지만, 요즘은 런처전문 앱들의 장점을 잘 반영하여 삼성이든, LG든, 팬택이든 어느정도 상향평준된만큼 굳이 깔아쓰긴 좀... 번거롭죠.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 또한, LG전자 기본런처로 앞서 언급한 도돌, 버즈 등 전문런처앱처럼 [초기화면-메뉴버튼(link)-테마]로 간단하게 테마를 바꿀 수 있으며, 그 테마들은 LG스마트월드(link)에서 무료(일부 유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마는 삼성전자보다 LG전자가 더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싸이언때부터 '폰 꾸미기'만큼은 강했죠. 그때 제작자들이 만드는지는 몰라도 LG전자 스마트월드에 무료 테마 제작사는 대부분 NEOCYON;;)

▲ 테마 선택 화면. 

나름 완성도가 괜찮은 편이라서 바탕화면 이미지부터 아이콘까지 많은 부분이 변하기때문에 스마트폰 화면이 지겨울 때, 기분전환 삼아 한번씩 바꾸는 편인데요.

 

한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했으니 거의 모든 테마에서 Q보이스 아이콘을 지원하지 않더군요.

▲ 혼자만 튀는 Q보이스.

Q보이스가 특화기능으로 일부 폰에만 들어갔다면 모르겠지만...

14년 이후 출시된 LG전자 스마트폰 대부분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이거늘.

 

일단, 판매자 문의는 했으니까 조만간 수정되기를 희망하며, 'Q보이스 아이콘이 튀어서 못써먹겠다.'라고 생각하는 분에게 팁을 하나 드리면 대부분 테마에서 '음성녹음'은 아이콘을 별도로 만들어뒀습니다.

그것도 마이크 모양이니까 크게 어색하지 않으니까 아이콘을 바꿔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뭐... 그럭저럭 괜찮죠?;;

 

 

[postscript]

- 처음에 이 글을 준비할 때는 2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1가지는 해결된 관계로 글이 좀 짧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