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제조사별 안드로이드 단말기 버튼구성

2012. 3. 24. 12:01

▲ 왼쪽부터 삼성/LG/모토로라/SKY 순

안드로이드 단말기는 기본적으로 4개의 물리버튼이 있었습니다, (아이스크림 이후부터는 터치스크린에 포함되었지만, 지금까지 출시된 대부분 단말기는 하드웨어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뉴','홈','뒤로가기','검색'(이중 검색은 생략되는 추세)이 바로 그 것 입니다.

포스팅을 하다보면 '이 버튼을 누르세요'라고 설명해야 할 때가 많은데, 모양이 각각 달라서(심지어 동일제조사라도 제품별로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고민하던차, 전자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장년층 방문자들도 좀 이해하기 쉬었으면 해서 한번 정리해 본 자료입니다.

위에 든 예는 대표적인 4개의 제조사로 HTC나 KT테크 등 생략된 곳도 있습니다만, 디자인 자체는 위 사례들을 벗어나지 않으므로 별도로 올리지는 않았습니다.
대부분 쉽게 이해하시고 잘 따라오는 부분입니다만, 간혹 햇갈려 하시는 분도 계시는게 사실이고 매번 포스팅마다 이미지를 첨부할 수도 없기에 '참조링크'삼아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본 블로그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기기를 다루는 글을 읽을 때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