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방화벽의 대명사 PC TOOLS, 서비스 종료

2014. 1. 8. 10:00

상용 백신(link)을 따로 사용하고 있어서 잘 몰랐는데 무료 방화벽과 백신으로 유명했던 PC용 유틸리티 제작사 미국의 PC TOOLS가 지난 12월 4일로 모든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무료지만 상당히 괜찮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는데 유감이네요.

▲ 서비스 종료를 알린 PC TOOLS 홈페이지

대체할 백신은 우리나라의 경우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이 넘치지만 (V3 LITE,알약,네이버 백신 등 국내업체는 물론 AVAST 등 외국업체까지) 한글화된 방화벽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은 유일했는데...

유료백신 사용자가 아니라면 (유료백신들은 방화벽이 기본적으로 들어 있습니다.) 존알람이나 코모도처럼 영문판을 사용할 수 밖에 없겠네요.

▲ 노턴으로 유명한 시만텍 계열이다.

PC TOOLS에서는 간단한 '셀프 FAQ'를 준비해서 서비스 종료 이유, 향후 지원 내역 등을 소개했습니다.

서비스 종료이유는 '통합화된 보안프로그램이 고객에게 더 유용하다.'는 시만텍(과거 PC TOOLS를 병합한 모기업)의 판단이라고 하는데...

시만텍은 무료서비스를 정리하고 노턴과 중복되는 사업영역을 정리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

멀리 해외까지 갈 것없이 첫눈을 인수한 네이버나, 구글이 텍스트큐브를 인수한 뒤 블로거랑 통합한 일처럼 경쟁업체를 인수 후, 흡수통합(?)하는 일은 흔하다면 흔한 일로 예상할 수 있었던 사건이지만 PC TOOLS가 인수된 후에도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독자적으로 운영되었기에 '혹시나'하고 기대했었는데 좀 아쉽네요.

 

서비스가 종료된다고해서 PC에 설치된 기존의 무료 유틸리티들이 작동을 멈추는 것은 아닙니다.

윈도우8까지 지원하는만큼 당장은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프로그램의 핵심인 '신규의심패턴 추가'같은 지원이 끊기며 향후 출시되는 OS와 호환성 또한 보장할 수 없다고 합니다.

즉, 왠만하면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죠.

▲ PC TOOLS의 방화벽은 본 블로그에서도 강추하던 프로그램인데 ㅠㅠ

제가 당시 'PC TOOLS 방화벽'을 추천한 이유는 성능이 뛰어나서라기보다 사용이 참 편리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업무용도 아닌 개인PC라면 누가 악의적으로 해킹하지 않는 한 윈도우 방화벽을 보완하는 수준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구요. 이는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아무튼, 제가 소개했던 PC TOOLS가 사실상 수명을 다한만큼 '새로운 녀석을 깔아보세요.'정도는 해줘야 인지상정이겠죠?

인터넷에 '무료 방화벽'치면 참 많은 프로그램이나오지만 그래도 '보안소프트'인데 믿을 수 있는 녀석들을 쓰셔야죠. 글을 마무리하며 믿을 수 있는 무료 방화벽 다운로드 링크를 붙입니다.(모두 프로그램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따온 링크니 해킹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 '게임모드'를 활용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모도 방화벽.

코모도 무료 방화벽 (link) - 영문판으로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 정식으로 윈도우8을 지원.

방화벽이 살짝 느슨해지는 GAME MODE를 잘 활용한다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거나 플래시 업데이트 등 방화벽 사용시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는 상황에도 큰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시 국내에서는 별 필요없는 기능(geek-buddy 등)이 함께 설치되는 부분은 주의하세요.

 

존알람 무료 방화벽 (link) - 영문판으로 개인사용자에게만 무료.

윈도우XP시절 꽤 이름을 날린 프로그램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코모도를 사용하고 있어서 팁을 드리기는 좀 어렵네요. 팁이라고 하기는 민망하지만 모든 방화벽 프로그램이 그러하듯 이 녀석을 사용한다면 윈도우 기본 방화벽은 꺼주세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