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CPU 사용자도 인텔 정품CPU 무료백신 이벤트(타이태니엄 2012) 참여가능? 방법독점공개

2012. 11. 29. 17:54

얼마전, 인텔 정품CPU 유저라면 타이태니엄 2012 백신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글(link)을 올렸습니다.

CPU를 방금 샀다면?!  이벤트 참여가 간단하죠. QR코드가 붙어있고, 그것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이벤트페이지로 연결되니까요.

 

하지만, 옛날부터 사용하던 CPU라면?!

▲ i시리즈보다 더 히트했던 코어2듀오

리얼씨피유에서는 '이전 유저도 괜찮아요.'라면서 아래와 같은 팝업을 띄우고 있습니다만, 과거 홈페이지에 등록한 회원을 위한 안내일뿐, 이전에 등록하지 않은 고객은 사실상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여기, 저기 뒤적거려도 회원가입 메뉴는 안보이거든요.

▲ 7월1일 이전 정품 미등록자는?!

이번 포스트는 위와같은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를 위한 팁입니다.

 

사실, 이번 포스팅을 놓고 꽤 고민했습니다. 인텔에서 열어두지 않은 방법을 알려드리는게 옳은일인가?!

 

일단, 공익적 목적보다는 제가 필요해서 여러차례 시도하며 뚫은 방법인데;;

이걸 공개하는 건 어느정도 공익성도 담보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의 권리라면 권리리까요.

 

다만, 리얼씨피유(인텔코리아)측에서 항의가 들어온다면 내릴 수 밖에 없는 포스트이며 불시에 해당방법이 막힐수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텔코리아가 유통했던 정품CPU 또는 CPU 박스

- CPU 박스가 없다면...

- 정품유무에 대한 확실한 기억력 (물론, 정품만 가능!)

- PC를 분해할 도구와 아세톤

 

CPU나 CPU박스가 필요한 이유는 제품시리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인텔 CPU라도 정품이 아니라면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 제가 쓰던 E5200 박스, 정품입니다.

정품유무는? 정품에는 CPU박스에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제 경우는 '인텍앤컴퍼니'가 적혀있네요. 유통업체는 3곳이므로 회사는 상관없지만, '정품'만 가능합니다. 스티커가 붙어있다면 확실하겠죠?!

(정품스티커가 안붙은 정품제품도 있긴 있습니다만... 이 경우는 리얼씨피유에 전화해서 확인하시거나, 아래 과정을 따라 진행중 막히면 정품이 아니며 속아서 구매하신 겁니다;;)

▲ CPU박스에서 FPO/Batch 부분을 메모합시다.

CPU박스가 있으면 이 시리얼을 따기 쉽습니다만, 없다면?

정품 유무도 불분명한 상태에서 PC를 뜯어 쿨러를 들어낸 뒤, 써멀구리스까지 닦아야 합니다.(;;;)

▲ 코어2듀오 기준, 저 위치에 적혀있어요.

전 저 과정을 거치지 않았으므로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은 아니구요, 인터넷에서 구한 사진에 표시를 해봤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써멀닦을때는 메니큐리무버(아세톤)쓰시면 좋습니다.

 

아무튼, 저기 적혀있는 8자리 문자가 필요합니다. 제가 확인한 케이스는 이미지에 표시한 것처럼 영,숫자가 혼합된 8자리였으나 제품마다 다를 수는 있습니다.

시리얼을 확인했으면 메모하시구요.

 

아래 주소를  클릭후, TODAKI를 지우고 여러분의 시리얼 번호를 넣어주세요.

 

http://realcpu.co.kr/mobile/result_write.html?searchCode=TODAKI

 

ex) 내 시리얼 번호가 A000B000 이라면?

http://realcpu.co.kr/mobile/result_write.html?searchCode=A000B000

 

그리고 그 주소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 정품 시리얼 번호라면 제품명과 대리점명이 뜹니다.

정품CPU라면 제품명 및 대리점명이 나타나며, 그레이제품이라면 안뜹니다. 제품명 및 대리점명이 나타났다면 위 정보를 넣어주시고 이메일로 제품다운로드 링크(제 블로그에도 있습니다, link) 및 활성화 코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방법은 알려드립니다만, 이 백신을 마냥 추천하기 힘든게... 괜찮은 성능에 다기능백신이지만 그러다보니 살짝 무겁고, 코어2듀오급 CPU라면 꽤 버벅거렸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이 정품CPU여부를 구분하는것은 아니니, 코어2듀오쓰시다가 AMD 불도져로 넘어간 분이나 뭐, 아무튼 여러 상황의 분들께서 이번 팁을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듀얼코어에서 돌리기는 살짝 무거워요.

고생했는데 뻘짓한거 아니냐고 따지실 분이 있을까봐 미리 실드칩니다. :-)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