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XFast RAM v2.0.28, 에즈락 메인보드 사용자를 위한 공짜 램디스크!

2013. 3. 15. 20:56

메인보드에 이런, 저런 기능이 늘어나는 오늘날, 에즈락에서 밀고있는 기능중 하나가 '램디스크'입니다.

타사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기본적으로 뿌려주는 프로그램은 보통 구린데... 이 녀석은 꽤 잘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는 ASRock 홈페이지의 글로 대신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이해를 돕기위한 추가정보 및 의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모리의 더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ASRock은 XFast RAM -메모리 관리의 혁신적 비밀병기- 을 만들었습니다. ASRock XFast RAM은 메모리를 완벽히 사용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임시 파일을 보관하기 위한 가상저장소를 만들고, 그곳에 캐쉬를 보관할 수 있으며 이는 웹프로그램 및 덩치큰 파일을 읽을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32비트 윈도우환경에서 낭비되는 4GB이상의 메모리 영역 활용을 통한 웹서핑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XFast RAM은 각종 프로그램을 최고 5배까지 빠르게 구동함과 동시에 SSD 및 HDD의 빈번한 억세스를 줄여 하드웨어의 수명을 향상시킵니다.

XFast RAM과 함께하는 ASRock 메인보드는 환상적인 성능과 쾌적한 오버클럭킹을 제공합니다.

 

In order to provide better management of memory resources, ASRock has developed XFast RAM - a secret weapon to brilliantly deal with memory related tasks.

Not only can ASRock XFast RAM fully utilize wasted memory, it also offers many advanced functions.

It helps to create a virtual disk where the temporary files and cache files can be stored, so that web applications and large files can be loaded a lot faster.

XFast RAM is designed to allow users to manage the wasted memory space under Windows® 32-bit OS*, improve web surfing experiences, boost application’s speed 5 times faster and reduce the frequency of accessing SSDs or HDDs to extend their lifespan.

With XFast RAM, ASRock Motherboard Series are tuned to deliver fantastic performance and are great for overclocking!

 

- from. ASRock Xfast 소개글

 

회사 홈페이지를 들어가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포토샵을 최대 5배 빠르게 구동'을 시작으로 위에 소개글의 예시들이 적혀 있습니다, 자세한 기능은 포스팅 후반에 언급되니 그때 확인하세요.

소개글에는 32비트 OS에서 낭비되는 메모리를 활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 적어놨지만, 32비트에서 활용하면 더 좋다는 것일 뿐, 64비트에서도 정상적으로 설치, 구동 됩니다.

전에 소개한 글(link)에서는 AXTU(Asrock extreme tuning util)에 포함된 프로그램으로 소개했는데 에즈락 홈페이지를 뒤적거리니 따로 설치 가능하더군요. :-)

전 XFast RAM때문에 AXTU를 설치했기에 과감히 지우고 이놈만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options 부분을 잘 봐주세요.

저처럼 과거에 AXTU를 설치한 분[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AXTU를 삭제후, 한번 부팅해주시고 [Asrock xfast ram]도 한번 더 삭제해주세요, 그리고 또 부팅!

 

삭제하는 이유는? 삭제안하고 쓰셔도 상관없지만 구버전이니까 새버전 받아 쓰시라구요.

'친절한 토닥이랑'이기에 설치파일은 언제나처럼 포스팅 하단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과정은 특별한 것없으니 [next]를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

 

프로그램을 살짝 살펴보면...

▲ 원래 이렇게 생긴 프로그램!

AXTU로 쓸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생긴 프로그램이었군요. :-)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 필요한 기능과 할당할 메모리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APPLY를 누르고 START를 누른후, 부팅해주세요.

시작프로그램으로 따로 등록하는 등 번거로운 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에즈락메인보드를 사용하시며 램에 여유가 있다면 무조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난 SSD사용자인데 별 차이 나겠어?'라고 생각하신다면?!

▲ 램디스크는 SSD보다 10배이상 빠릅니다.

사용법이 워낙 간단하므로 주목할 부분만 넘버링을 해봤습니다.

 

① Ready Boost, 윈도우의 성능향상을 돕는 기능이지만, SSD사용자라면 반드시 OFF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ON으로 설정해도 사용에 지장은 없습니다만, SSD제조사의 권장값입니다.

② 새버전에 추가된 기능입니다. 기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지원했었는데 케쉬를 저장하는 브라우저가 늘어났습니다. 해당하는 브라우저에 ON만 해두면 적용완료, 브라우저에서 따로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XFast RAM이 타 램디스크보다 좋은점이 2개있는데 이렇게 설정이 간단하다는 점과 공짜라는 점이죠.

③ 백업관련 설정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OFF로 해두세요. ON으로 해두면 부팅때마다 케쉬파일을 백업하고, 복사하고... 느리고 번거롭습니다.

 

어떻게 오셨는지 모르겠으나 검색으로 오신분이라면 필요한 내용 잘 찾아가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 뭐, 강요하는건 아닙니다.

 

[postscript]

- 윈도우 업데이트나 각종 프로그램 설치중 오류가 발생하면 설치하는 동안만 램디스크를 꺼주세요. 물론, 부팅이 필요하겠죠?!

 

.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3 ASRock.
◆ 사용환경   : XP VISTA 7 (x64호환)가 설치된 ASROCK 메인보드
◆ Download :

XFastRAM(v2.0.28).exe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