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H77 Pro4/MVP의 부가 소프트웨어 소개 및 추천, 비추천


ASUS의 동생쯤되는 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요즘에는 형인 ASUS보다 메인보드에서는 더 잘나가는 ASROCK연구소.

'연구소'라고 불리는 제품답게 이 회사는 옛날부터 실험정신이 투철하여 기괴한 제품을 참 많이 만들었고, 그동안 흘린 땀이 슬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자연스럽게 기괴한 소프트웨어도 많이 제공하는데요.

유용한 놈도 있고, 아닌 놈도 있는데...

 

▲ ASROCK연구소의 H77 PRO 4/ MVP

손가는대로 간단하게 추천,비추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이 '써볼만큼 쓰고 쓰는 리뷰'카테고리는 말 그대로 써볼만큼 쓰고 (하루 이틀이 아니라 한달이든, 두달이든, 1년이든, 2년이든) 이 제품의 뼛속까지 파악했다고 생각할 때 옮겨보는 카테고리인만큼 경험이 담긴 글이므로 신뢰하셔도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신제품을 바쁘게 리뷰하는 글도 좋지만... 아무튼, 카테고리 의의와 소개는 다음에 하기로하고 소프트웨어 소개로 넘어가죠.

아래 소프트웨어는 모두 구매시 제공하는 CD에 포함되어 있으며 ASROCK 홈페이지(link,윈도우7 64비트용 링크)에서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XFast RAM

어떤 프로그램인지는 link를 참고하세요. 

우리나라 유통사의 프로그램 소개에서는 32비트 윈도우즈만 적혀있습니다만, 64비트도 잘 지원하며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SROCK EXTREME TUNING UTILITY 를 설치하고,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해야 합니다.(자동으로 등록 됩니다.)

▲ 전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램디스크 좋은건 다 아는데 사실 잘 안쓰는 이유가...

 

- 프로그램이 상용이고, 호환성이 떨어져서

- 설정이 복잡해서

- 램디스크 설정값 이상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오류가 생겨서

 

등 인데 이 프로그램은 메인보드 사용자에게 무료이며, 대용량 파일 전송시에도 별다른 오류가 없었습니다.

요즘 램값도 싼데 이 프로그램때문에라도 ASROCK보드를 추천합니다.

 

...라고 적었는데 호환성이 완벽하지는 않네요. 스마트폰 업그레이드나 새로운 프로그램 설치 등 대용량 파일이 전송되는 경우 오류가 날 수 있으며, 이때는 아래 옵션을 OFF로 설정하고 재부팅해주세요.

▲ 재부팅해야 해당 내용이 적용됩니다.

 

 

■ XFast LAN

게임을 하는 분은 핑유지에 좀 도움될지 모릅니다. (온라인 게임시 타 대역폭을 조절하고 우선순위를 게임 프로세서에 놓아 핑을 잡아줍니다.) 하지만 게임을 안하는 분에게는 인터넷 속도 발목잡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덩치가 큰 우리나라 사이트를 웹서핑할때는 그다지 권하고 싶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따위 스트리밍시 버퍼를 잡아주는 기능도 있긴 하던데... 효과보기는 힘들어요.

 

 

 

■ XFast USB

USB속도를 올려준다는 프로그램이지만... 딱히 모르겠습니다.

USB관련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번에 빠르게 읽히는건 장점입니다만 전송속도는 크게 차이나지 않더군요.

(박스 설명은 5배가 빨라진다고 하지만... 이론상 최대수치일 뿐.)

 

설치해서 나쁠것은 없습니다만, 크게 기대하진 마세요.

참고로 전 사용중입니다.

 

 

 

■ VIRTU MBP(=Lucid Virtu)

이론적으로는 CPU의 내장 GPU와 그래픽카드의 GPU를 묶어서 최고의 성능을 내준다고 하지만...

현실은 프로그램 호환성이 떨어져 오류만 발생하고 있습니다.

벤치마크 결과를 놓고도 이견이 많은 프로그램으로 체감성능 향상은 없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완벽하지만 아직은 미완인 기술이며 완성은 멀어 보입니다.

 

 

기타 CD로 제공되는 프로그램

 

▲ THX TruStudio 외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ADOVE READER와 미디어 관련 프로그램, 노턴 백신 시험판을 제공합니다만... 더 좋은 무료프로그램이 널려 있으므로 THX TruStudio만 설치(이 소프트웨어 또한 풀버전은 아닙니다.)하시면 됩니다.

 

 

[postscript]

- 이 제품은 윈도우7 기준, 랜카드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히지 않으므로 메인보드 CD를 버리면 고생합니다. 잘 보관해두세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