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시리즈 폰트변경 프로그램?! LG전자의 테마박스

2012. 8. 29. 13:00

LG 옵티머스 시리즈용 폰트변경 프로그램, 테마박스입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전용입니다. 깔리지도 않겠지만 갤럭시에 깔아도 안됩니다.)

폰트변경외에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아이콘 변경, 테마변경 등등) 이런 기능은 기본적으로 '테마박스 홈'을 사용할 경우 적용되는데 이 '테마박스홈'은 기본 홈보다 무겁고 느립니다.

(기본홈을 대체하는것이 아니라 기본홈과는 별도로 돌아가는 '홈스크린 어플리케이션'으로 봐야합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이 2개 돌아가니 무겁죠.)

그래서 전 폰트변경 프로그램으로 정의하여 필요할때만 설치하고, 삭제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번 어플은 LG전자 '전용'입니다.

루팅된 폰이든, 안된 폰이든 LG전자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므로 모두 폰트변경이 가능합니다.

▲ 폰트적용 방법

그림만 보셔도 어떻게 돌아가는지 한눈에 보이시겠지만 굳이 주석을 달자면...

(왼쪽부터 오른쪽 순)

1. 테마박스를 실행하면 나오는 첫화면입니다. 휴대폰의 메뉴버튼(link)을 누르면 그림과 같은 설정창이 나옵니다. [themebox 설정]을 터치

2.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만, 폰트를 제외하면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폰트를 눌러줍니다.

3. 적당한 폰트를 고르세요, [HY세리프]는 글자가 크고 가독성이 좋아서 추천하는 폰트입니다. (이쁘지는 않아요)

맘에 드는 폰트가 없으면 [폰트추가하기]로 새로운 폰트를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4. 폰트설정이 끝났으면 테마박스를 삭제해주세요. 삭제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만, 프로그램 자체가 무겁고 홈버튼 누를때 팝업이 뜨는게 귀찮으니까요.

5. 보이는 그대로 삭제, 테마박스를 삭제해도 변경된 폰트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6.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취향에 따라 이지홈, 홈 중 맘에드는것을 선택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폰트를 변경하는 방법이 시스템에 있는 폰트파일 자체를 교체하는 방식같습니다.

(덕분에 프로그램을 지워도, 폰트 APK파일을 지워도 변경한 폰트가 유지됨)

즉, 루팅후 기본폰트를 변경하는것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낸다는 말인데 더 안전하고, 편리하죠.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만, '테마박스홈'은 느리고 별로 이쁘지도 않으므로 폰트만 변경하는걸 추천합니다.

 

이 '테마박스'는 'LG 스마트월드'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만 굳이 블로그에도 올리는 이유는 다운로드 수요가 많은 어플이라 그런지, LG전자 서버가 구려서 그런지 몰라도 아래와 같은 의견이 많더군요.

▲ 분발합시다, LG!

저 또한 동일한 문제를 겪었기에 불편해서 '별도보관'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

 

.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2 LG전자.
◆ 사용환경   : 2.x 4.x 
◆ Download :

lge_themebox.apk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