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를 LTE답게?! SK T 프리미엄(Freemium) 사용법 및 서비스 훝어보기

2012. 4. 21. 00:35

"LTE를 LTE답게!"

최근 SK가 밀고있는 서비스 문구입니다. 내용을 한줄로 요약하면 "LTE이용자들, 할거없지? 고가요금제 이용자면 유료컨텐츠 공짜로 좀 줄께"정도 됩니다.

 

아래 광고, 많이들 보셨죠?

 

 

그런데, 이 광고 좀 문제가 있습니다.

15초의 광고중, LTE를 LTE답게 사용하는 방법(?)인 T 프리미엄 사용법은 딱 3초 나갑니다.

그것도 아주 작은 글씨로 말이죠.

 

▲ 광고의 핵심은 저 2줄인데 딱 3초 나옵니다.

 

"SKT는 뭔가 좋은가봐"라는 이미지를 심기위한 목적이면 아주 성공적인 광고입니다만, SKT LTE이용자들에게 "이런 서비스가 있으니까 활용하세요."라고 알리는 광고라면 0점짜립니다. -_-;

 

허긴 광고 제작자도 곤란했을 겁니다, 저 한줄로 정리되는 내용을 15초간 뿌려야했으니...

아무튼, 접속방법은 위 그림처럼 T스토어로 들어가서 'T 프리미엄'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 '광고 제공 수신 및 동의'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SKT 스마트폰이라면 낙인처럼 설치된 티스토어를 들어가시면 인기프로그램중 하나로 걸려있기에 터치 한번이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할 필요조차 없이 첫화면에 딱!)

설치후, 어플을 실행하면 체크할 박스가 2개 나오는데 상단은 의무, 하단은 옵션입니다.

 

▲ LTE 62요금제 이상인 이용자는 매달 20개의 어플/전자책/VOD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SKT LTE 이용자중 62요금제 이상 사용하시는 분은 한번 꼭 설치해서 살펴보시길 권하고 싶구요, "아! 이걸 써야하니까 요금제를 올려야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말리고 싶습니다.

FX Photo Editor 이외에 '필수앱','킬러앱'이라고 볼만한 것은 별로 없습니다.

좀 디테일하게 살펴보죠.

 

위 이미지에 나오듯 '게임 2개, 어플 18개, 만화책 66권, 전자책 18권, VOD 24편'전부고 이중 20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게임 2개는 '헤비거너', '몬스터 트러블'이고 어플은 T스토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500원~3,000원 안팎의 국산어플 및 어학어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자책은 '카네기 인간관계론','부의 진실'같은 몇권을 제외하곤 구색맞춤용으로 넣어놓은듯한 18권이 준비되어 있는 편이라 그닥 기대할 부분이 없어보이고, 만화책 또한 1권 위주 무료 (네이버북스가 생각나는건 왜일까~?)에 웹툰이 섞인 구성이라 프리미엄이라 보기는 어렵습니다.(역시 'FREE미엄'?)

굳이 매력적인 파트를 찾으라면 VOD인데요, 이 부분은 국산 영화 화제작(부러진 화살, 써니 등) 위주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파일도 MP4형식이라 '기본플레이어' 및 'PC'에서도 재생이 가능하구요.

(모든 영화를 다운받아 본 것은 아니라 100% 장담은 못하지만 '써니'는 MP4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었고, 함께 설치되는 T store VOD는 삭제해도 무방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편수가 작죠. 요금제를 올려가며 지갑을 열 정도는 아닙니다.

 

하나씩 나열하면서 "이런 서비스 어디서 본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지금은 유명무실되었지만 기억나시는 분도 꽤 있으실 겁니다.

 

메가패스존!

 

▲ 추억돋는 메가패스존, 나름 꽤 고품질의 무료컨텐츠를 제공했'었'다. /(c)먹깨비의 식사시간

옛날 ADSL이니, 케이블인터넷이니 경쟁이 한참 치열하던 시절, '메가패스존', '하나포스존'같은 이름으로 만화책 및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컨텐츠 서비스가 있었죠.

T 프리미엄(Freemium)'은 그런 컨텐츠 서비스의 스마트폰버전으로 보입니다.

 

다만, 컨텐츠 자체가 비싸졌고, PC가 아닌 스마트폰이기에 (당시에는 이미지처럼 유료강의를 교제까지 엮어 무료로 뿌리는 서비스도 있었습니다.) 과거처럼 파격적인 서비스는 되기 힘들 듯 합니다.

SKT가 맘먹고 밀어주면 모를까, 60,000원 이상 고가요금제를 이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서비스지만 Freemium을 넘어Premium 서비스가 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

 

결론은? 귀추를 주목해봐야겠지만 현재로는 SK LTE 62 요금제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써보면 좋을 서비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듯 합니다.

그냥 "저런게 있구나."정도?!

 

광고에 혹 하지 마세요, 광고는 말 그대로 광고입니다. :-)

 

▲ 광고는 언제나,어디서나,어디까지나 광고일 뿐.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