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LED 라이트를 손전등으로, 무료이며 광고도 없습니다. LED Light

2012. 3. 27. 22:43

아이폰3GS와 갤럭시S1이 대세이던 시절에는 사실 좀 괄시받던 'LED플래쉬'이지만 최근에는 고급형부터 보급형 제품까지 대부분 붙어 나옵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것이죠, 가뜩이나 어둡고 코딱지만한 스마트폰의 랜즈로 사진을 찍으려면 사실 필수적이거든요.
▲ 카메라 플래쉬가 달려있다는게 특징이랍시고...▲ 지금은 보편화된 LED 플래쉬
옛날 피처폰시절에는 이 '플래쉬'기능만 사용가능하도록 별도로 버튼을 달아두기도 했지만, 요즘은 그런 '꼼꼼함'이 좀 부족한지 간단한 어플도 하나 안넣어 놓는 경우가 많은듯 합니다.

자기가 필요한 것은 알아서 설치하는게 스마트폰이긴 하지만, 살짝 삭막한 느낌?!

이 플래쉬를 '손전등'으로 활용하는 어플들,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켓에서 검색하면 가물가물하지만 2페이지 정도 나올겁니다. (한글로 '플래쉬'라고 검색하면 adobe제품들이 나오구요, 영어로 'torch'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무료입니다만, 이 무료어플 사이에서도 옥석이 갈립니다.

▲ 두 어플의 용량차이는 10배!

물론, 기능이 많으면 좋긴 할겁니다. 필요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모스신호로 SOS를 날리거나 하는 것 전 필요 없기에 심플한 어플을 골랐습니다.

▲ 너무나 심플하죠?!

딱 'ON/OFF' 스위치만 있구요, 메뉴버튼(안드로이드 버튼 구분하는 법, link)을 누르면 settings이 가능합니다만 이마저도 매우 심플 (진동을 끄거나, 키는 정도)하죠.

그래도 필요한 건 다 가지고 있는 알짜어플입니다, 호환성 타지 않고 많은 단말기를 지원하고, 위젯도도 지원하죠. 심지어 광고도 없습니다.

언제나처럼 아래에서 받으셔도 되고, 마켓에서 받으셔도 됩니다. 동일한 파일 이구요.
마켓에서 검색하시면 동일한 아이콘을 가진 어플이 2개 나올 겁니다, 하나는 무료, 하나는 기부(도네이션)용이니 무료로 사용해보시고 만족하신다면 기부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
■ 다운로드

◆ 원저작자 : © 2011 PICOLYL.
◆ 사용환경 : 1.xx 2.x
◆ 다운로드 :

jp.picolyl.led_light.rar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