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몰레드빔 '은하수' 증상으로 A/S를 받았습니다.

2014. 4. 29. 11:39

인코딩은 불편하지만, 만족도만큼은 여전히 무척 높은 완소아이템! 아몰레드빔 A/S를 받았습니다.
A/S사유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시한폭탄'이라고 불리는 은하수 증상
(원인불명, 발생시기도 불명... XBOX를 써보신 분들은 레드링과 비슷하게 발생한다고 이해하시면 정답!)

▲ '은하수 증상'= 빔으로 쏜 화면에 난대없이 은하수가 낌

▲ 까만 밤에 은~하수

은하수가 적게 끼는 분들도 있지만, 제 경우는 보다싶이 꽤 심각했습니다.
초기에는 멀쩡한 화면이었는데 말이죠.


은하수가 왜 생기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센터에서도 모른다고 하지만) 초기불량은 아니었습니다.
한 반년정도 박아뒀다 켜보니까, 저렇게 되어있었을 뿐.
풍문에 따르면 빔을 몇시간정도 사용하면 사라진다고 합니다.(전 발견한 날이 토요일이라서 바로 A/S보냈기에 확인한 내용은 아닙니다.)

▲ 수리를 마치고 건강해진 몰빔이. 

▲ 잘 나오네요.

아몰레드빔을 오랫만에 꺼냈고 이대로 마무리하면 글이 너무 짧은 관계로 내장된 프로그램들을 간단히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아몰레드빔에 내장된 프로그램들

 

유용함불필요 / 중복된 기능

SHOW : 요금조회, 고객센터 등
카메라 : 최신 스마트폰에 비하면 한참 부족한 수준이지만 500만 화소에 손떨림 방지, 자동초점(오토포커스) 등을 지원합니다. 동영상은 800x480으로 무제한(메모리 찰 때까지) 녹화가능
앨범 : 평범한 엘범으로 촬영한 사진(줌 가능)과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TV : DMB TV (스크린샷 가능, 메모리 용량 찰때까지 녹화 가능)
음악 : 도시락 전용 파일
일정 : 일정 및 D-day
My 다이어리 : 일정 및 일기장(사진첨부가능)
애니콜기능 : 영한/한영 사전 (ybm e4u) / 계산기 (세일계산,환전계산,시간계산) / 영어학습기 /번역기(회화 다이얼록) /웰빙음악 / 바이오리듬
메모 : 문자메모, 그림메모, 음성메모 (파일당 30분)
알람/시간 : 알람, 세계시각, 스톱워치
프로젝터 : 무비 플레이어, 파일뷰어, 모닝빔, 문자빔, 컬러 손전등, 그림자 놀이, 무드메이커, 실물 화상기
환경설정 : 기본적인 환경
설정 외 SOS 기능(사이렌, 문자, 셀프통화)

Show 비디오 : 쓰레기
웹서핑 : 쓰레기
무비플레이어
파일뷰어 :
txt, pdf 등, 블루투스 프린터로 출력가능
그림메모
문자빔
그림자놀이 : 자녀가 있는 집에서 아이들이랑 놀기는 좋을것같은데...
무드메이커 : 몇가지 이쁜 클립이 들어있어서 이벤트할때 좋겠지만 할일이 없어서...
컬러 손전등 : 일반적인 손전등과 달리 퍼지지 않기때문에 원거리를 비출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모닝 빔 : 기상시간에 맞춰서 천장에 빔을 쏴줍니다.
실물 화상기 : 카메라에 들어오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빔으로 쏴줍니다만, 구리니까 기대금지

프로젝터 설정 : 프로젝터 자동종료 설정


게임 : 에이전트 A , 스도쿠, 미니게임 EX, 팡야 골프, 박스헌터, 사다리, 행운의 복불복, 주사위, 랜덤볼(로또추첨), 윷놀이
음성메모
시간표 : 월~토, 1교시~14교시
지하철노선도 : 즐겨찾기, 길찾기, 역검색
블루투스 : 파일전송도 가능
도움말
화면설정 : 폰트변경 외
일반설정 : 비행기모드, 손전등 설정(화면OFF상태에서 '볼륨-' 3초 누르기) 외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