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용 양면인쇄장치(C802524) 사용기

2009. 11. 18. 17:38

이전에 한번 이 블로그에서도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엡슨 복합기 샀는데 용지가 2,3장 물려서 못써먹겠다."라고...

그때 고민하던 물건을 사버렸습니다.

 

▲ C802524

 

사실 구매한지는 꽤 오래 되었는데, 어찌하다보니 이제서야 영상을 올리는군요.

일단 가격대비 성능비는 솔직히 나쁩니다.

제가 뭐 인쇄를 해봐야 얼마를 하겠습니까만...

(그 돈으로 종이를 사는게 더 절약하는 법이지만)

 

용지걸림 문제만큼은 도움이 되는군요.

사실 인쇄하고 중간에 한장, 두장 백지 걸려있으면 좀 찝찝하고 귀찮은것이 사실입니다만, 이 제품은 그래도 착하게 한장씩 먹는것을 도와줍니다.

 

설치법은 간단하게 하드웨어 설치만 하면 기존 드라이버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드웨어 설치법은 '그냥 뒷면에 플라스틱 조각을 버튼눌러서 제거하고, 꼽으면 끝...'

따로 묘사하기 어려울 정도로 굉장히 간단합니다.

 

▲ 간단한 설정

 

테스트 삼아 대량인쇄를 해봤는데 50장 인쇄시 한장 나오는군요.

사실 상단급지 제품에 비해서 만족할만한 수치는 아닙니다만, 하단급지의 명가인 hp가 아닌 엡손제품치고는 감지덕지한 수치.(TX700W의 하단급지시는 2장씩 먹는일 장난 아니게 허다합니다.  수동 양면인쇄시는 더심하구요. 한 20장 인쇄하면 4,5장 걸려있을정도로)

 

혹여나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시라는 생각에서 올린 간단한 사진 및 영상입니다.

 

▲ 상자샷은 까먹고 못 찍었습니다.

▲ 무려 4만4천원짜리 롤러

▲ 장착된 모습입니다.

 

▲ 작동영상입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속도를 참고하시길.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