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중독 영태형이 끝났다.
2018년 4월 1일을 기점으로 유튜브 인기 채널인 '쇼핑중독 영태형'이 1년만에 문을 닫았다.
미디어 제작 프로뎍션 리플레이 컴파니에서 운영하는 '쇼핑중독 영태형'은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여 소개하는 등 협찬받지 않은 진솔한 리뷰로 타 IT 유튜버와 차별화로 승부했고, 1년만에 구독자가 5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었다.
▲ '만우절. 나의 마지막 연출. #producerdk'
만우절에 올라온 공지였기에 '이벤트'로 바라보는 시선도 있었으나 4월 3일 현재까지도 영태형이 출연한 모든 영상이 차단된 상태다. 해당 채널 서비스 종료의 이유를 추정할 수 있는 당사자들의 코멘트는 있었으나, 구체적인 종료 이유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다.
▲ 종료 이유를 추측할 수 있는 영태형(최영태)의 코멘트 *출처 : 쇼핑중독영태형 카페
▲ '쇼핑중독 영태형' 카페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