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거짓말처럼 사라진 쇼핑중독 영태형

2018. 4. 3. 13:03

▲ 쇼핑중독 영태형이 끝났다.

2018년 4월 1일을 기점으로 유튜브 인기 채널인 '쇼핑중독 영태형'이 1년만에 문을 닫았다.

미디어 제작 프로뎍션 리플레이 컴파니에서 운영하는 '쇼핑중독 영태형'은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여 소개하는 등 협찬받지 않은 진솔한 리뷰로 타 IT 유튜버와 차별화로 승부했고, 1년만에 구독자가 5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었다.

▲ '만우절. 나의 마지막 연출. #producerdk'

만우절에 올라온 공지였기에 '이벤트'로 바라보는 시선도 있었으나 4월 3일 현재까지도 영태형이 출연한 모든 영상이 차단된 상태다. 해당 채널 서비스 종료의 이유를 추정할 수 있는 당사자들의 코멘트는 있었으나, 구체적인 종료 이유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다.

▲ 종료 이유를 추측할 수 있는 영태형(최영태)의 코멘트 *출처 : 쇼핑중독영태형 카페

▲ '쇼핑중독 영태형' 카페 공지사항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