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윈도우, 오피스에 이어 시리아를 검색하신다면?!

2016. 12. 24. 21:35

24일.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풀린 베네수엘라 윈도우, 오피스는 모두 잘 구매하셨습니까?

 

전 굳이 필요없어 보여서 하지 않았습니다만 (밖에 있기도 했고) 꽤 많은 분들이 구매하신 것 같습니다.

베네수엘라 언어로 구매한 시리얼를 두고 "막힐 것이다.", "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이 많은데...

 

MS 판매약관에 따르면 MS는 '명백한 오류'가 있는 구매를 취소할 권리가 있습니다. 

 

8. 지역별 가용 여부

Microsoft 스토어는 이 웹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국가 또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배송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Microsoft가 제품을 배송할 수 있는 지역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매를 완료하려면 해당 국가 또는 지역 내에 유효한 대금 청구 및 배송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12. 제품 가용성 및 수량과 주문 제한

제품 가격 및 가용성은 언제든지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지만 항상 귀하가 주문을 확인할 때 표시되는 가격이 청구됩니다. Microsoft는 계정당, 신용 카드당, 인당 또는 가구당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실은 본 웹 사이트에 또는 Microsoft가 귀하의 주문을 승인하기 전에 귀하에게 통지됩니다.


Microsoft는 귀하가 주문 시 지정된 조건을 지키지 않거나 귀하의 지급을 처리할 수 없거나 주문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거나 웹 사이트에 또는 귀하의 주문과 관련하여 명백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를 비롯하여 적법한 사유로 언제든지 주문 대금을 환불하고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주문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Microsoft는 귀하에게 연락하여 대체 제품을 귀하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대체 제품 구매를 원치 않을 경우 Microsoft는 귀하의 주문을 취소합니다. 본 웹 사이트에 또는 귀하의 주문과 관련하여 명백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 Microsoft는 오류를 해결하고 귀하에게 정당한 가격을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경우 Microsoft는 귀하에게 연락하여 정당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지 주문을 취소할지 귀하가 선택할 기회를 드립니다.


주문 당시 특정 납품 기간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는 주문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전달됩니다. 주문 시 사용된 동일한 지불 방식과 계정으로 크레딧을 발급하거나 환불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이용 및 판매 약관(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kor/ko_KR/DisplayTermsOfUseAndSalePage/)

 

이번 구매를 '명백한 오류'로 볼지, 말지는 MS가 판단할 일입니다만 아마 아래 처럼 결론날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인증은 되겠지만, 기업체 등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아마 100% 단속 대상이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소프트웨어 기업이 '시리얼'과 '사용권'을 동일하게 보지만 MS는 '계약형태(취득경로)'까지 따지는 기업이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은 없겠죠. :-)

만약 가정에서 사용하실 목적으로 8달러의 시리아 윈도우를 찾아다니신다면?

▲ 그런거 없다.

안타깝게도 MS 스토어에는 '시리아' 국가 설정이 없습니다.

왜 이런 소문이 퍼졌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래 이미지처럼 돌아다니고 있는 페이지는 '시리아'가 아닌 '이집트', '소말리아' 등 다른 나라입니다.

▲ د.ج 12,999.00

이집트든, 소말리아든, 시리아든 싸면 그만이겠지만...

현재 환율은 1USD에 110DZD.

즉, $117.54.

한화로 14만9천원정도 되는 금액이니 결제하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ostscript]

- 미국 MS 상담원 답변에 따르면 리보크(키 비활성화) 및 환불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2.25.)

- 현재 중고나라 등에 유통중인 제품 구매하면 돈 날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12.25.)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