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해킹팀 RCS 구동영상을 공개합니다.

2015. 7. 19. 21:26

우리나라 국정원에도 납품된 해킹팀社의 RCS 구동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갑자기 새롭게 공개된 것은 아니고 해킹팀에서 2010년경에 만든 프리젠테이션 영상이 뒤늦게 유튜브에 올라온 것입니다.

2010년 버전으로 시연하는 영상이라서 국정원이 사용한 실제 프로그램과 조금 다르겠지만 대략적인 화면 구성과 기능을 확인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 해킹팀社의 RCS로 계정정보를 넣고 로그인하는 장면

온라인게임에 로그인하는 것처럼 계정정보를 넣습니다.

▲ 해킹할 대상을 추가하는 모습

계정은 하나지만 감시타겟은 추가하면 얼마든지 늘릴 수 있으며 다른 타겟으로 변경하는 일도 클릭 몇번이면 간단하게 이뤄집니다.

 

국정원은 이렇게 해명했었는데...

▲ 국정원 보도자료 中

국정원 해명이 거짓이니 이런 소리는 하지 않겠습니다.

아래에 붙인 시연영상은 어디까지나 PC(노트북으로 추정)이니까 스마트폰은 다를 수도 있겠죠.

...정말로 그렇게 믿습니다.

▲ 전 코로 뜨거운 걸 잘 못마시니까 봐주세요.

해당 시연에서는 감염시키는 것까지 이 툴에서 즉각 적으로 이뤄졌습니다. (메일을 보내고 상대방이 열어보는 것으로 끝)

▲ 스카이프, 카메라 등등 가능한 기능들이 나열된 모습

이어서 해당 타겟이 사용하고 있는 장비에서 해킹할 수 있는 기능들이 파란색 아이콘으로 나열됩니다.

전화, 음성, 카메라, 사진, 연락처, 원격데스크톱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린터도 제어가 가능한 것처럼 보입니다.

▲ 상대방의 화면을 보는 모습

시연에서는 이중 원격데스크톱이 사용되었습니다.

위 화면은 RCS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른 PC의 화면을 보는 모습인데요. 바탕화면에 보이는 경고표시는 시연이라서 나타나는 것일 뿐, 실제 해킹 시에는 해당 PC의 바탕화면이 바뀌거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노트북에 달린 카메라로 사진도 찰칵!

영상 해설은 여기까지.

 

역시 직접 보시는게 더 빠를거에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