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90 과 LG G2로 담은 봄풍경 (1) 연산홍과 철쭉

2015. 5. 10. 02:00

아스팔트 조각에 햇살이 반짝일만큼 볕이 좋던 날, 봄 꽃사진을 쫌 찍어 왔습니다.

▲ 니콘 D90, 부분 크롭

촬영에 쓴 카메라가 2개라서 사진마다 어떤 카메라로 촬영했는지를 정리해봤는데요.

일단은 DSLR인 NIKON D90은 1230만 화소, 스마트폰인 LG G2는 1300만 화소입니다.

▲ 비슷한 화소수

요즘 'DSLR을 담았다.'며 광고하는 LG G4도 생각나고, 두 카메라의 화소수도 비슷해서 DSLR로 찍은 사진과 몇 세대 전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비교해봤습니다.

제 생각에는 LG G4까지 가지 않더라도 우리가 평범하게 사용하는 용도로는 이미 충분한 것 같습니다.

물론, 맑은 날 한정이지만요.

 

아래 이미지들은 후보정은 물론, 리사이즈도 하지 않았습니다.

직접 클릭하면 크게 보이니까 디테일에 관심있는 분은 그렇게 확인해보시구요.

아니면 봄꽃만 구경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봄기운 좀 담아보려고 올리는 포스팅이거든요.

▲ 봄을 알리는 연산홍, G2

▲ G2

▲ D90

▲ 연산홍보다 더 이쁜 분홍 철쭉(개인취향). G2

▲ G2

▲ D90

▲ D90

▲ 빨간 사진들에 눈이 좀 피로하셨죠? 하얀 철쭉입니다. (G2)

▲ G2

▲ G2

▲ 이건 D90이 단연 더 화사하게 찍혔네요. (D90)

▲ D90

▲ D90

▲ D90

둘 모두 막찍었는데 전반적으로 초점은 G2가, 색감은 D90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초점 관련해서 D90이 좀 불리할 수 도 있는데 이때 쓴 랜즈가 줌이 되는 녀석이었기에 당겨 찍은 사진도 좀 섞여있었습니다.

 

오늘 보여드린 연산홍과 철쭉말고도 꽤 많은 것을 찍었습니다만 포스팅 하나에 모두 담기는 좀 무리가 있어서 일단은 여기까지입니다.

 

조만간 '니콘 D90 과 LG G2로 담은 봄풍경 (2)'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