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를 각종 워드파일(docx,doc,hwp 등)로 바꾸기

2015. 10. 31. 00:55

그림파일이 아닌 이상 PC로 만든 문서는 프로그램의 버전과 종류, 워드프로세서의 옵션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의도한 모양과 다르게 보일 수 도 있고, 워드프로세서로 열었다면 누군가 편집을 할 수 있죠.

원본을 꼭 원본으로 전달해야 하거나, 누군가 임의로 편집을 하면 곤란한 내용일 때 우리는 PDF를 사용합니다.

특유의 폐쇄성과 보안성으로 관공서 및 각종 기업에서 '보도자료 문서'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환경부의 보도자료, HWP를 PDF로 변환해서 배포하고 있다.

이러한 PDF파일은 보고, 읽을 때는 참 좋은데 이를 가공해서 다른 문서를 만들려면 참 폐쇄적이고 까다롭습니다.

단순히 글로만 된 내용이라면 그냥 긁어서(drag) 붙여넣으면 그만이겠습니다만, pdf파일에 든 도표를 활용해야 할 경우라면 정말...

▲ 예를 들면 이런 경우, 문서내용은 모자이크 했습니다.

물론, 돈이면 다 되는 세상이니까 친절한 adobe는 이럴 때 활용해라고 '아크로벳 프로'를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쓰는 버전은 너무 오래되어서인지 오류만 나고, 변환이 어렵더군요.

▲ 별로 프로답지 않은 아크로벳 프로

오늘은 이 pdf파일을 '비교적' 이쁘게 ms워드용 docx,doc 등으로 바꿔주는 웹사이트를 한 곳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말미에 hwp로 바꾸는 팁도 간략히 알려드리죠.

너무 큰 기대를 하지는 마시구요.

그냥 참고삼아 읽고 넘어가신다면 언젠가 도움이 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 convertonlinefree.com에서 문서를 바꾸세요.

구글에서 'pdf to doc'라고 검색을하면 10여개의 사이트가 나옵니다만 제가 테스트 한 문서를 정상적으로 바꿔서 저장해 준 곳은 딱 하나!

 

convertonlinefree.com(link)이었습니다. 

▲ 사이트는 많이 나오지만 잘 되는 곳은 별로 없어요.

이 사이트는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은 '사용예'입니다. 참고하여 파일을 변환하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필요한 순서대로 클릭하고..

▲ 기다렸다가...

▲ 다운 받으면 끝

표인식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편집해서 써먹을 정도는 됩니다.

워드 확장자인 DOC, DOCX로 바꾸는 방법은 위 이미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글(HWP)로는 어떻게 바꾸냐구요?

DOC, DOCX파일은 한글(한글2010 등)에서 원래 열립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완벽한 모양은 아니지만 조금 수정해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끝, 참쉽죠?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