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360 v5.1, 루팅없이 무음카메라를 만들어주는 완소앱

2014. 11. 19. 21:10

오늘 소개해드릴 카메라360은 강력한 필터 및 후보정 기능으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앱입니다.

뽀샤시한 사진을 찍는다거나, 재미있는 사진을 찍기위해 이미 많이들 사용하고 있으며 이미 본 블로그에서도 몇번 소개해드렸던 앱입니다.

▲ 이 아이콘들, 기억 나세요?

▲ 너무 옛날 글이라서 굳이 다시 볼 필요는 없어요.

카메라360에는 사진을 이쁘게 찍기위한 다양한 기능도 있지만 동시에 카메라 소리를 키고, 끌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촬영음 ON,OFF 옵션을 제공하는 카메라앱은 많지만 대부분 국산 스마트폰에서는 안먹히죠.

그 이유는 앱을 잘못만든게 아니라 국내 제조사에서 카메라 촬영을 할 땐 무조건 소리가 나도록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 우리나라에 유통되는 모든 전화기는 60dBA이상의 촬영음을 '넣어야만' 합니다.

물론, 도촬은 범죄고 막아야하지만...

지하철에서 혼자 셀카를 찍는다거나, 수업시간에 칠판을 찍는다거나 등 도촬이 아니더라도 소리가 나면 좀 곤란한 상황은 발생하기 마련.

이렇게 무음카메라가 필요할 때, 카메라360을 활용하면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삼성 스마트폰(갤럭시S3에서 확인했습니다.)에서 소리없는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삼성 단말기가 S3밖에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킷캣 업데이트 후에 테스트한 내용이니까 아마 다른 갤럭시 시리즈에서도 먹힐겁니다.

▲ 삼성은 킷캣 이후에도 먹히고...

반면, LG 옵티머스 시리즈는 진저브레드까지는 무음으로 작동하지만 그 이후 버전에서는 무음설정을해도 먹히지 않으니까 그냥 포기하세요.

▲ ...LG는 루팅외엔 답이 없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무음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터치 2번하면 끝!

마켓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받아도 아마 잘 되겠지만 혹시나해서 제가 사용하던 버전을 아래에 첨부해서 올립니다. (삼성 단말기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혹시라도 안되는 제품이 있으면 제품이름과 사용하는 OS버전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4.
◆ 사용환경   : 98 XP VISTA 7 8 (x64호환) 2.x 4.x
◆ Download :

Camera360 v5.1.z01

Camera360 v5.1.zip

▲ 5.1 버전

 

Camera360 v4.8.6.z01

Camera360 v4.8.6.zip

▲ 4.8.6 버전

 

 

[postscript]

- 이번 팁은 14년 11월 현재 출시된 삼성 킷캣제품들에 적용되는 팁으로 향후 업데이트 시 차단될 수 있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