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잡담 혹은 잡념

2014. 10. 30. 22:11

TV를 보다가 뭔가 이상했던 광고들...

 

HK 119머니 광고

▲ 이런 글조차 광고가 될 것 같아서 '동영상'대신 '스샷'으로 대체.

누구는 카드 돌려막기하지만 '대출의 고수'는 자기네 회사에 전화해서 돈을 빌린다는 내용의 CF.

웃자고만든 CF같지만 보아하니 주인공이 20대 아가씨던데 어떤 인생을 살았길래 그 나이에 '대출의 고수'가 되었는지를 생각하면 결코 웃을 수 없는 광고.

무엇보다 내가 돈을 빌릴 입장이 되었다 손 치더라도 '대출의 고수'따위는 만나고 싶지 않다.

돈놀이 하는 회사에 좋은 감정이 있겠냐만은 딱히 유감도 없었는데 광고때문에 유감이 생겼다.

 

 

SK 기업 광고, 반도체편

"산업의 '쌀'인 반도체를 포기하지 않겠다."라며 SK는 훌륭한 회사라는 내용의 기업광고.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SK의 오너는 현재 감옥에 수감 중.

오너가 교도소에 들어간만큼 'SK는 사실 이렇게 중요한 기업이다.','이런 기업의 오너가 교도소에 있으면 우리나라에 큰 일'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해야 할 필요는 십분이해하지만 위 광고의 주인공인 'SK하이닉스'는 고작 3년전에 인수한 회사다.

SK가 키워 온 기업이 아니라 그냥 3년전에 '구매'한 회사.

다들 포기하라고 할 때 산업의 쌀을 키운 건 굳이 따지자면 '현대'인데...

 

이건 좀 뻔뻔한 광고 같다.

 

마지막으로 광고 이야기는 아니지만 구글에서 '신해철'을 검색했더니 엄한 사진이 나왔다.

▲ 유세윤에게 악감정은 없지만...

코멘트 할 기운도 없다.

그냥...구글 개xx.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