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ness Toggle Widget v1.0, 잘 만든 밝기조절 위젯

2014. 7. 23. 01:05

구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대부분 제품은 화면 상단바를 내리면 '밝기조절 아이콘'이 나오지만, 일부 중국산 태블릿은 이런 마무리가 조금 부족하죠. 그리고 지원한다손 치더라도 아무래도 크다보니 상태바를 끌어내리기가 좀 불편합니다.

▲ 안드로이드 태블릿 예.

이때, 바탕화면 구석에 밝기조절 위젯이 있으면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편리하죠.

 

'밝기조절'이라고 마켓에 검색하면 수많은 앱이 나옵니다만 Brightness Toggle Widget을 소개하는 이유는 비슷한 앱을 여러종류 사용해 본 결과. 용량도 작고, 지저분한 기능이나 설정이 없어서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비록 몇년째 업데이트가 없는 앱이지만 그만큼 완성도 높게 잘 만들어졌다는 반증이기도하고...

댓글을 읽어봐도 호환성 문제로 투덜거리는 글은 없더군요.

 

위젯의 모양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한 칸당 20%를 의미하며 터치할 때마다 '0-20-40-60-80-100 (반복)' 순서로 화면이 밝아집니다.

.▲ 위젯을 터치할 때마다 20%씩 밝아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앱을 추천하지만, 디자인이 별로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Adjusting Brightness를 설치해보세요. 그 외에도 밝기조절 위젯은 다양하지만 지나치게 용량이 크거나, 많은 권한 혹은 광고를 띄우는 등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4.
◆ 사용환경   :  2.x 4.x
◆ Download :

Brightness Toggle Widget v1.0.apk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