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감독의 '디 워'를 봤습니다.

2014. 6. 19. 00:39

오늘 D-WAR를 보고 왔습니다...

CGV무료 티켓을 불살라서(전에 게임패드 구매하고 받은)갔었죠.

눈요기 영화인만큼 눈요기 거리를 중점적으로 보자면...

▲ 영화감상 직후 그렸던 그림...

 

CG효과!!!

심감독이 굉장히 자랑하던 CG효과는 울트라 초 세계1위의 초특급(!)급은 '아니였습니다.'

용가리와 같은 선상의 작품은 확실히 아니지만 TV CF를 보고 가시면 좀 실망할것입니다.

(트레일러는 굉장히 잘 만들어진 장면들로 구성)

 

영화 러닝타임도 길었고 러닝타임 처음부터 끝가지 CG가 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퀄리티가 들쭉날쭉했습니다.

뛰어난건 정말 굉장하다 할 정도지만, 아니다 싶은 장면은 정말 아닌 장면도 있습니다.

 

오브젝트별로 보자면...

 

-이무기:이무기에 대한 묘사는 전반적으로 뛰어납니다만, 마지막 엔딩부분에서 한마리가 더 나오고 그 한마리는

변신하는데 이건 화면이랑 완전 따로 놉니다.

 

-불코라는 비행공룡:디워 CG를 통틀어서 가장 훌륭했습니다. 총알맞는 장면에서 상처표현은 정말 생생했어요.

 

-이름 기억안나는 육상동물:이놈은 왠지 화면과 좀 붕 뜬 느낌입니다. (지나치게 번들거린다고 해야하나...)

 

-헬기:비행장면 폭파장면은 흠잡을때 없으나 총알발사장면은 YG패밀리 뮤직비디오가 생각나는 --;;;

 

-각종 총구의 불꽃:좀 아니다 싶습니다. 이것도 YG 패밀리보다 조금 나은 수준;;;

 

 

주요 오브젝트가 저런식이고, 기타 다양한 부분에서 CG가 보이는데, 자동차나 헬기등 피부질감이 필요없는

것들은 좀 '아니게' 보였습니다.

그렇다고 용가리처럼 장난감틱하게 보이는 수준은 아니고 타 장면에 비하면 좀 뜨는 느낌.

 

'3D말고는 볼것 없다'는 생각으로 화면만 유심히 보다보니 지나치게 신경써서 티가 많이 보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정말 참신하고 잘 만들어진 장면이 많아서 눈요기 거리는 많습니다.(한옥폭파장면이나 이무기가 건물을 또아리틀고 올라가고, 추락하는 장면 등)

 

토리!!!

한국적인것을 많이 섞었습니다, 그리고 번역 또한 심형래식으로 되어있습니다.(영구가 된 기분이야 뭐 이런식)

간간히 가볍게 웃을 장면은 많습니다.

영화의 분위기에 크게 지장 안줄만한 작은 웃음 요소들이 자주 보입니다.

하지만, CG가 중심인 볼거리영화라는 점은 감안하여도 좋은 스토리라고 할수는 없는 스토리입니다.

특히 엔딩은 별로 맘에 들지 않네요.(CG수준도 나빴고, 풀어놓은 떡밥회수도 엉망이고...)

스파이더맨만 봐도 '뭉클'하게 느끼는 단순한 접니다만 이 영화에서는 감동이 10원만큼도 없었습니다.

 

타...!!!

영화 마지막에 스탭롤이 올라갈듯한 시점에 심형래의 D-WAR에 대한 짧은 이야기가 나옵니다만, 이때는 극장

에서 불을 켜버립니다. 그래서 굉장히 어수선한 상태;;;(특히 어린이 관객이 많아서 더더욱)

영화본편에 대한 문제는 아니지만, 좀 아쉽습니다.

본편에 관해서는 리얼리티가 떨어지는...

절대적으로 가족영화를 표방하는것도 좋지만  아무리 다치고, 괴물에게 씹혀도 신체가 잘리거나 피가 한방울도 안나오는 모습은 좀 아니다 싶습니다.

 

론...!!!

기대가 커서 전체적으로 좀 많이 아쉬운 영화였습니다. 너무 좀 과장되게 포장되어 있는것도 사실이긴 하구요.

(스틸컷과 영화영상의 차이가 좀 많이 아쉬운 부분,부분들이 있습니다)

"정말 기대 만빵이야"라며 칠천원을 내며 들어가긴 좀...아쉬운 영화였습니다.

무난한 가족영화(이 말은 가족이 주제가 아니라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게 볼수있는)입니다만, 지금 평가

받는만큼 엄청나고 대단한 작품은 아닙니다.

물론, 한국 특수효과에서는 '엄청난 족적'(괴물의 CG보다는 훨~씬 뛰어납니다)이겠지만 이건 CG모음도, 뮤직비디오도 아닌 영화잖아요.

 

 

[postscript]

2007/08/01 04:07에 작성해서 타 블로그에 올렸던 글로 이미지는 2014년에 주섬주섬 추가했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