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smi자막을 클릭하면 바로 srt로 변하게 만들어 봅시다.

2014. 6. 7. 20:50

오늘 이야기할 smi든, srt든 모두 자막파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개 국어 분리도 되고, 여러가지 알록달록한 테그도 지원하는 smi가 완전히 정착했고, 최근에는 해외에서 만든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도 많이든 지원을 하지만 그래도 외산 프로그램에서는 더 대중적인 -해외기준- srt를 더 선호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제가 사용하는 Splash ex도 srt만 지원합니다.)

▲ '초콜릿을 오물오물먹는 안나 귀여워'..가 아니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Splash ex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을 위해 smi파일을 srt로 바꾸는 방법은 이미 한번 소개한 적(link)이 있었죠.

 

오늘은 그 '응용편'정도 되는 시간입니다.

 

smi 확장자.

자막을 만들고 수정하는 분이라면 '메모장'따위의 프로그램과 연결하면 편하겠지만 99%의 일반인은 사실 클릭할 일도 없고, 지정해둔 프로그램도 없는 확장자죠.

이 확장자를 'smi2srt.exe' 파일과 연결하여 smi파일만 더블 클릭하면 smi파일도 그대로 있고, srt파일도 생기도록 만들어 볼 것입니다.

 

 

■ 파일 속성에서 '연결프로그램' 지정하기

 

① 먼저 'smi2srt.exe' 파일을 적당한 폴더에 저장해주세요, 파일은 포스팅 하단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경우는 [c:\ptb_tools]에 저장했습니다.

 

② smi파일을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를 열어주시고 [속성]을 선택.

 

③ [변경]을 누른 뒤, 연결프로그램을 선택해줍니다. 아래 그림에서 1번이죠.

그러면 [연결프로그램]이라는 창이 열리고 앞서 저장해뒀던 'smi2srt.exe'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3번 항목의 경우, '비활성화'되어있으면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④ 이제 어떤 폴더에 smi파일이 있던 더블클릭하면 바로 srt파일이 생깁니다.

srt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좀 더 편리하겠죠?

▲ 확장자만 다른 srt파일이 생성!

비단, 이번 경우뿐만 아니라 각종 무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도 이렇게 특정파일과 특정확장자를 연결해놓으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4.
◆ 사용환경   : 

98 XP VISTA 7 8 (x64호환)
◆ Download :

smi2srt.exe
0.05MB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