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버라이어티 초밥? 비주얼도 甲, 맛도 甲

2014. 5. 14. 13:00

초밥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대형마트 3사중 하나인 홈플러스에서 '버라이어티 초밥'이 나왔습니다.

종류는 몇종류 되어 보이는데 소포장된 녀석(초밥 4개)는 가격이 1,800원, 10개짜리는 현재 6,000원되겠습니다.

나름 '프리미엄 제품'인데 낱개 초밥과 가격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 것은 아마도 기간 한정 행사가격 같습니다.

정가는 모르겠지만 지금 판매가격은 낱개로 판매되는 초밥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비주얼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시리얼사러 마트를 갔던지라 많이 망설였지만 '미스터 쇼타왕 초밥왕'에서나 보던 녀석(연어알로 추정)이 딱! 들어있어서 살 수 밖에 없었습니다.

▲ 평소 먹던 것을 오징어로 만들어버리는 이 녀석!

먼저 이름처럼 '버라이어티'한 10개들이 초밥입니다.

▲ 6000원도 비싸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할인판매까지 딱! 살 수 밖에 없었어요.

▲ variety SUSHI의 구성은 초밥 10개와 생강(?) 그리고 간장

▲ 비주얼만큼은 훌륭하다!

가장 윗줄은 연어같고 나머지는 뭔지 모르겠습니다만, 매의 눈으로 관찰한 결과 마트 낱개 초밥과는 1종도 겹치지 않는 구성이었습니다.

맛은 가장 윗줄과 다음 줄은 솔직히 잘 구분이 안되었고 연어알로 추정되는 녀석은 좀 별로였습니다. 다른 것 다 맛있는데 이 녀석은 제 취향이 아니네요. 터지는 느낌이 좀 나빴어요.

 

4개짜리도 '할인판매'가 붙어있길래 몇개 더 사봤습니다.

▲ 윗줄은.. 뭘까? 아랫줄은 게살이라고 합니다.

▲ 게살 위에 마요네즈(?)를 듬뿍!

▲ (시큼한) 초밥이라기보다는 달달했습니다. 가격은 4개에 1,800원

▲ 알을 얼려서 잘라놓은 것 같은데 뭔지는 모르겠어요. 역시 1,800원

▲ 마요네즈(?)라고 적었지만 마요네즈는 아니었습니다;;

비주얼은 마요네즈 비슷한데 연유도 아니고, 마요네즈도 아니고 요거트도 아니고...

뭔지 모르겠지만 결론적으로!!!

▲ "아주 훌륭했어요. 일본 식문화의 자랑이 아닐까싶군요."

현재 홈플러스에서 일반 낱개 초밥도 10개에 4,000원인가, 4,900원인가로 판매하고 있는데 마트초밥이 땡기신다면 개당 몇백원 더 나가더라도 이 '버라이어티 초밥'을 한번쯤 먹어보길 강력 추천합니다.

그냥 하는 말은 아니고 이유가 있는데요.

 

앞서 그림으로도 표현했지만 맛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인기가 없었습니다.

즉, 지금 먹지 않으면 단종되어 못먹을지도 모르겠습니다. -_-;

 

그나저나 마트초밥의 맛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가격이나, 원산지(마트초밥에 올라가는 생선 중 국산은 거의 없습니다.)를 따지자면 결코 맛있을 조합이 아닌데...

▲ 역시 이 맛일까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