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라디오, YIGUANG MINI SPEAKER M-968P 소개 및 사용자설명서

2014. 4. 8. 15:36

온라인에서 2~3만원대, 오프라인에서 4만원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효도라디오입니다.

불법복제 음원이 어쩌구 저쩌구 뉴스에서 보시던 바로 그 제품입니다.

뉴스 마지막 부분이 "여흥은 즐기되 불법복제 음원은 꼭 근절되어야 겠습니다."로 끝나던데 멜론에서 DRM없는 MP3를 다운받아서 메모리카드에 넣고 다닐 어르신이 얼마나 될런지 -_-;

 

작년말부터 올해 초까지 가끔 뉴스가 나오고 있지만 저희 집에는 작년 여름부터 굴러다니던 녀석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놈은 아니고... 아무튼, 사진 정리차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돈주고 구매하는 사람도 있지만, 친구집을 가보니 관공서 로고가 딱!

판촉용으로도 일부 사용되나 봅니다. (관공서도 저작권을 우걱우걱)

덕분에 이런 녀석을 3종류정도 만져봤는데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나름대로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는 중반에 따로 정리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M-968P는 '효도라디오'중에서 중고급형(?)에 해당하는 다기능 제품입니다.

▲ 허접해보여도 은근히 다기능 제품.

▲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는 제품, 이 녀석은 '레드'다.

▲ 제품명은 'MINI SPEAKER', 스트레오 선을 연결하면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다.

▲ 구성물은 본체,충전기,매뉴얼,노래목록.

일단, 박스에 'RED'라고 적혀있지만 내부제품은 'BLUE'입니다.

아마 공장에서 나올때는 RED였다가 MP3가 든 메모리카드와 노래목록을 넣을 때 랜덤하게 바뀐 것 같습니다.

이 제품과 동일한 (브랜드만 다른) 녀석이 온라인 최저가가 17,000원대(음원제외)이던데 충전기를 따로 판매하더군요. -_-;

위 녀석은 충전기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 MP3가 유행하던 시절 집에 하나쯤 굴러다니던 USB 5핀용 충전기입니다.

오랫만에 만나는 5핀용 충전기.

MP3시절에 사용하던 녀석이죠. 이 녀석도 덩치만 클 뿐. 본질은 MP3.

그래서 5핀 충전기를 사용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설명서는 한글과...

▲ 중국어로 제공됩니다.

▲ 메모리카드에 꾹꾹 눌러놓은 노래목록, 물론 불법복제 파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기 자체도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최저가 기준. 메모리카드 가격 제외하면 1만원선에 빵빵한 외장스피커이므로) 사용자를 생각하면 중요한 것은 역시 노래입니다.

'효도라디오'라는 이름처럼 트로트로 가득 담겨있습니다.

▲ 우측 상단의 액정에서 배터리 정보, 노래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조작은 전원을 키고, 원하는 노래번호를 누르면 끝.

노래가 끝나면 자동으로 다음곡으로 넘어가면서 배터리가 떨어질때까지 흥겨운 노래를 틀어줍니다.

외형은 좀 싸보이지만 소리는 꽤 좋았습니다. 아날로그 특유의 조작도 굉장히 편리했고 반응속도도 기대이상 빠릿빠릿했습니다.

▲ 의외로 디테일한 배려, 거치대도 있습니다.

▲ 보시는 것처럼 라디오용 안테나가 있으며

▲ 스피커로도 쓸 수 있습니다.

'AUX'단자가 있기에 스트레오선만 있으면 스마트폰, PC, 노트북 등 각종 기기의 보조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질은 1만원대 USB 스트레오 스피커보다 좋습니다.

▲ [M]버튼을 누르면 MP3,라디오,외부입력 을 선택할 수 있다.

앞서 이 제품이 효도라디오중에서는 '중고급형'이라고 언급한 이유가 바로 라디오와 스피커였습니다.

얼핏 보면 다 비슷비슷하지만 꼼꼼하게 따지면 효도라디오는 몇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1. 내부 메모리카드의 MP3 읽을 수 있음

2. 내부 메모리카드의 MP3 읽을 수 있음 + 라디오

3. 내부 메모리카드의 MP3 읽을 수 있음 + 라디오 + 스피커

4. 내부 메모리카드의 MP3 읽을 수 있음 + 라디오 + 스피커 + 손전등

 

이 제품은 3번에 해당되는 녀석입니다.

참고로 기능은 4가 가장 많지만 (그래서 원가는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판매할 때 가격은 노래가 몇곡 들었냐가 핵심같아 보이더군요. 혹시라도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실 분은 기능 많은 녀석을 눈여겨 보시길!

아무튼, 등짝을 조금 더 보겠습니다.

▲ BL-5C 배터리

▲ 배터리에 2번째 줄에 '노키아 충전기를 쓰세요'라고 적혀있죠?

배터리에 적혀있는 문구를 읽어보다 알아낸 것인데요. 전용배터리가 아닌 노키아 휴대폰에 사용되는 BL-5C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물론, 정품배터리는 아니고 호환품입니다.

바로 위 이미지에 작게 나오는 것이 정품배터리로 자세히보면 꽤나 닮았습니다.

구매 시 배터리는 한개만 제공되지만 규격품이만큼 호환배터리를 구매하면 되며 가격은 3,000원 안팎입니다.

 

사진은 다 올렸고 제품소개도 이정도면 충분히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론이 뭐냐구요?

MP3도 되고, 스피커도 되니까 관심있으면 구해보시라는 말씀! 저작권이 어쩌구 말씀하실까봐 미리 선방하자면 온라인에는 메모리카드없는 제품을 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차원에서 사용자 설명서를 올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 

▲ 트로트를 들으며 숙면을 취하긴 힘들겠지만, 수면모드도 지원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