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2 에뮬레이터, PCSX2 1.0.0 (r5350) 다운로드에서 설정까지!

2014. 2. 18. 22:50

플레이스테이션2.

▲ 게임기에서 가전제품으로 진화를 추구했던 PS2.

SONY의 PS시리즈 중 가장 성공한 녀석으로 지금까지 출시된 게임기중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출시된 2000년도를 생각해보면 감히 경쟁자라고 부를만한 녀석도 없었던 '최강콘솔'이었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기답게 수많은 게임이 PS2로 나왔는데요. 그중에는 PS2로만 출시된 독점타이틀도 많았습니다.

▲ 철권시리즈는 대대로 PS1,PS2,PS3로 발매되었다. X-BOX와 함께 출시된 철권6전까지!

그중 대다수는 철권이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처럼 킬러타이틀로(현재는 멀티플랫폼으로 나옵니다.) 다른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는 손가락만 빨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 위상도 2000년대 이야기. 지금은 2014년이죠

현재는 상당수 PC에서 플레이스테이션2를 에뮬레이터로 구동할 수 있으며 동작도 꽤 훌륭한만큼 대표적인 에뮬레이터 PCSX2를 소개합니다.

 

포스팅 하단에서 파일을 받아 설치하실 수 있으며 같이 설치되는 애드웨어도 없습니다. 'Next'만 누르면 될 정도로 설치는 심플!(최신버전은 툴바가 함께 설치됩니다. 본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1.0.0은 애드웨어가 없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셋팅해줘야하는데요.

이 역시 '다음'만 눌러주면 초기설정은 끝납니다. (바이오스는 저작권문제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 한글도 지원하는 PCSX2

▲ 기본으로 일단 해놓고 나중에 하나 하나 설정하겠습니다.

▲ 바이오스는 '알아서' 구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셋팅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짜잔!

이제 본격적인 설정을 해봅시다.

아래 셋팅은 '철권5'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 설정은 게임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 [핵심 GS설정]을 클릭

그리고 [GS창]탭을 열어주세요. 여기서 [화면크기 직접입력]부분에 원하는 화면크기를 입력해주세요.

▲ 화면크기 직접입력!

이제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갑시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 [플러그인 설정] 선택.

설치직후, 별다른 설정하지 않았다면 'Renderer'로 'Direct3D9 (Hardware)'로 되어 있을겁니다. 윈도우XP를 사용하신다면 그냥 놔두시고, 7을 사용하신다면 'Direct3D11(Hardware)'로 변경해줍시다.

▲ 화면에 줄이 생기는 문제의 핵심은 여기!

11로 변경하면 위 화면이 나올겁니다. 짱짱한 PC성능상 'Original PS2 resolution'을 사용하기는 아깝죠.

'2x Native'나 '4x Native' 등을 설정하시면 더 날카롭고 미려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만... 그냥 위 사진처럼 'Custom'으로 해주세요. 'Custom'으로 설정하는 이유는 아래 이미지처럼 화면에 줄이 생기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 '화면에 줄이 생기는 현상'은 이런 것!

해상도숫자는 마음에 드는 크기로 하시되, 앞서 기억하라고 말씀드렸던 [화면크기 직접입력]과 동일하게 맞춰주세요. 기타 옵션은 취향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만, 'Enable HW Hacks-Configure..'에서 'MSAA'만큼은 0x로 설정해주세요. 게임에서 출력할 수 있는 화면크기와 설정값이 일치하지 않을경우 화면에 줄이 생깁니다.

▲ 이 부분을 '0x'로 해주세요.

다음은 '컨트롤러 설정'을 해줍시다.

가능하면 키보드보다는 집에 굴러다니는 조이패드를 USB에 꼽고 셋팅해주세요.

없으면 뭐... 키보드로하셔도 상관없습니다. 'up-left-right-down'이 3개 있어서 햇갈리실건데요.

[D-Pad]부분이 듀얼쇼크에 저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이니까 참고하세요.

▲ 게임은 역시 패드로해야 제 맛!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원하시는 게임이미지를 열어서 즐겜하시길!

▲ [CDVD-Iso선택-찾아보기]에서 게임이미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즐겁게 쇠주먹!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3 PCSX2팀.
◆ 사용환경   : 98 XP VISTA 7 (x64호환)
◆ Download :

pcsx2-1.0.0-r5350-setup.exe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