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뜨락피자,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2014. 6. 12. 09:30

길을 지나다가 '뽕뜨락 자'라는 간판을 발견했습니다.

먹어 본 적은 없는데 분명 기억나는 이름이라서 곰곰히 생각해봤더니 드라마에 장소협찬(?)같은 것으로 나왔던 곳이였습니다.

물론, 제가 본 가게에서 촬영한 것은 아니고 동일한 브렌드의 체인점이 있던겁니다.

 

모르는 사이도 아닌데 피자집이 생겼으면 시켜먹어보는게 인지상정.

그래서 한번 시켜봤습니다.

일단, 뽕뜨락피자 홈페이지에는 없던 구성인데 '실속셋트'라고 컴비네이션이나 불고기 등 기본 토핑의 경우 라지 2판이 16,000원이였습니다.

당연히 배달 되구요.

 

이번에 시킨 구성은 '콤비네이션 + 불고기'입니다.

콤비네이션의 경우 다양한 토핑이 올라가는만큼 새로 오픈한 가게의 맛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좋은 메뉴이며, 불고기의 경우 '토핑의 양'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좋은 피자입니다.

물론, 글로 옮기는 상황이라서 그럴듯한 이유를 붙인 것일 뿐.

주문할 때는 습관적으로 읆조린 메뉴입니다. (제 블로그에 피자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죄다 콤비네이션 아니면 불고기입니다.)

 

 

먼저 콤비네이션.

페퍼로니,버섯,피망,옥수수 등 콤비네이션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토핑들이 그럭저럭 올라가 있네요.

대형마트의 빅피자의 토핑이나, 메이저 업체의 풍성한 토핑에 비하면 부족해보이지만 배달 및 가격을 생각하면 무난한 양. 맛도 괜찮았습니다.

 

다음은 옥수수 불고기 피자.

착한 사람 눈에는 불고기가 조금 보일겁니다.

착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치즈사이를 유심히 보시면 불고기로 추정되는 뭔가가 조금씩 있습니다.

엄청 작은 양같지만 미스터피자나 피자헛같은 대형브렌드가 아닌 이상, 불고기피자는 대부분 이런 수준입니다.

앞서 '토핑의 양'을 측정할 수 있다고 말씀드린 점도 그만큼 불고기 토핑을 잘 안뿌리기에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키면 손해보는 메뉴라는 생각이 들어서 잘 안시키려고 하지만 피자에땅이나 이번 경우처럼 1+1일때는 무의식중에 또 읊조리고 말게되는 메뉴입니다.

 

이쯤에서 전 의문점이 하나 생겼습니다.

1+1의 대명사.

피자에땅과 비교하면?!

먼저 컴비네이션입니다. 사진이 왼쪽이 그나마 무난하게, 오른족은 빈대떡처럼 찍혔지만 제가 비교하고 싶은 것은 토핑의 양입니다. 뽕뜨락피자의 경우, 페퍼로니를 반개씩 잘라서 총 4개 뿌려둔 반면, 피자에땅의 경우 무려 3배가 넘는 12개를 뿌려뒀습니다.

다른 항목도 구체적으로 비교하고 싶지만 잘 안보이시죠? 저도 잘 안보입니다.

다만, 대략적으로 피자에땅쪽이 조금 더 빽빽하게 보입니다.

다음은 불고기피자 비교입니다.

뽕뜨락의 경우, 소스를 뿌려놓아서 가뜩이나 안보이는 불고기가 더 안보이지만... 그 부분을 감안하더라도 토핑이 작아서 '치즈피자다.'라고 디스했던 피자에땅보다 더 토핑이 작아보입니다.

물론, 토핑이라는 것이 치즈가 두텁게 쌓여있으면 치즈로 덮혀있을수도 있죠. 하지만 그런 케이스도 아니였습니다.

▲ 피자계의 간손미 브라더즈?!

그렇다면 이 글의 결론은 "피자에땅이 간손미 중 킹왕짱입니다."일까요?

▲ 피자처럼 생겼지만 전. 무려 반전!

짜잔! 반전입니다.

80년대 개그라고 비난하고 싶은 분, 반전드립은 2010년 인터넷 유우머입니다. :-)

▲ 피자에땅 클래식피자 가격표.

바로 가격차이인데요.

한때 저가피자의 대명사이자, 1+1으로 명성이 높았던 피자에땅의 현재가격은?

'콤비네이션 + 불고기피자'(둘 다 클래식 피자)로 22,900원 되겠습니다.

 

뽕뜨락피자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6,000원.

6,900원 차이면 동네피자 한판. 한솥도시락가면 초호화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가격입니다.

그렇다고 피자에땅을 무작정 디스할 수도 없으니 토핑의 양과 가격을 잘 저울질해보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주요 영양정보표.

▲ 잘 읽어보면 다이어트에 도움된다는 이야기는 '한마디'도 없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박스 뒷면을 조금 소개할까 합니다.

다른 피자집처럼 영양정보가 적혀있구요. 허위과장광고로 오인받을만한 만화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를 듬뿍 담아도 피자는 피자.

다이어트에는 절대 도움될리없으니 낚이는 분이 없길 바랍니다.

 

맛있는 음식에게 저칼로리를 바라는건 과욕입니다. 과욕!

▲ 다이어트 하지마...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