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의 야심찬 고급초밥?! 다랑어 초밥

2014. 10. 14. 01:59

롯데마트에갔더니 '고급초밥'이라며 일반초밥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에 '다랑어 초밥'을 팔고 있더군요.

'고급초밥'을 지향하는만큼 포장지도 좀 있어보이고 (나무를 흉내낸 종이박스;) 낱개포장되지 않은 것이 꽤 그럴듯한 초밥 도시락처럼 보였습니다.

▲ 신제품이 나오면 사보는게 인지상정.

그래서 제가 한번 먹어 봤습니다.

▲ 이런 것을 기대했지만...

다랑어.

쉽게 말해서 참치입니다. 어릴때부터 만화 좀 보신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미스터 초밥왕'에서 거의 매권마다 등장하는 메뉴인만큼 눈으로는 참 친숙한 생선이죠.

입으로는 생소하지만 -_-;;;

 

그래서 나름대로 기대치가 높았는데...

마트초밥의 한계일까요? 그냥 질기고 별로였습니다.

'초밥이 입에 녹는다.'라는 말이 뭔지는 알겠는데 (혀로 눌러도 물러지는 부드러움) 그게 꼭 맛있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허긴... 매쉬드 포테이토도 입에는 녹지요.

맛은 그냥 감자맛이지만.

▲ 입에 녹는 음식은 다랑어 말고도 많습니다.

매장마다 가격이 조금 다르겠지만 대충 계산할 때, 고급초밥이라고 포장된 다랑어 초밥 1개 가격으로 새우초밥 2개를 사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어정쩡한 '고급초밥'을 먹을 바에는 그쪽이 더 배부르고 맛있는 선택일겁니다. 제 싸구려 입맛에는 녹는 다랑어보다는 씹는 새우초밥이 더 맛있더군요.

 

 

[postscript]

- 정확하게 1년전인 13년 10월 14일에 머리털나고 처음으러 먹어 본 다랑어에 실망한 나머지 썼던 글인데...

초밥집에 가니까 또 맛있더군요. 맛과 가격은 비례하나 봅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