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in-One Toolbox, Android Assistant를 대체할 통합관리 프로그램

2013. 9. 29. 14:57

모토로이를 사용하던 시절부터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구매만하면 의무적으로 설치하던 앱이 하나 있었습니다.

저에게는 필수앱이였고, 다른 이들에게도 꽤 인기를 얻은 앱로 알고 있습니다.

바로 Android Assistant (link), 무료프로그램이며 어플리케이션 백업, 복원, 메모리 관리, 시작프로그램 관리 등 못하는게 없는 전지전능한 녀석이였습니다.

▲ 상당히 잘 만든 스마트폰 관리 어플, 모토로이때부터 단짝!

나온지 오래된 프로그램이지만, 꾸준히 버전업되면서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하지만, 몇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대표적으로 '시작프로그램 관리'시 설정유무와 무관하게 '구글의 제한으로 종료가 불가능한 어플'(클라우드 웹하드 등 동기화가 관련된 앱)은 종료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종료못하는거야 뭐 구글의 정책이니 어쩔 수 없다하지만, 해당 체크를 풀기 전까지 부팅할 때마다 팝업이 뜨니 편하고자 쓰는 툴인데 번거로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 Android Assistant의 시작프로그램 관리, 부팅 직후 특정어플의 경우 '종료불가능'이라고 팝업이 뜬다.

이런 부분을 보완해주는 동시에 더 유용하고,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보여 한 1주일 사용해보고 '꽤 괜찮다.'라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소개합니다.

포스팅 제목에 적어놓은 것처럼 All-in-One Toolbox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 정보탭/프로세스탭/툴탭 각각의 구성

[정보]에서는 현재 스마트폰의 상태를 간략히 보여주며, 하단에 메모리관리(퀵부스팅) 버튼도 있습니다.

[프로세스]에서는 램에 상주한 프로그램을 보여주죠. 이 역시 메모리관리 (선택된 앱 강제종료)가 붙어있구요.

제가 특히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툴]입니다.

 

다른 관리앱에서 지원하는 대다수의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 조금 더 특화된 부분들도 있습니다.

이중 [SD카드 클리너]와 [스피드업 부스팅]은 다른 앱보다 더 뛰어난 기능을 제공합니다.

[SD카드 클리너]의 기능중 마음에 쏙 뜨는 기능이 있의니 바로, '비어있는 폴더 정리'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앱을 설치하고, 삭제하다보면 빈 폴더가 수도 없이 만들어집니다. 임시파일이나 썸네일 이미지를 정리하며 이 '빈 폴더'도 함께 정리해주는 기능입니다.

▲ 'Empty Folders'도 함께 삭제

제가 강조했던 부분이 하나 더 있었죠. 바로 [스피드업 부스팅]

앞에 소개해드린 Android Assistant 의 [시작시 선택된 앱 종료]와 같은 기능이지만, Android Assistant처럼 부팅 직후 '이 프로그램은 종료가 안됩니다.'라며 팝업을 띄우지 않습니다.

안되는 녀석은 그냥 안되게 놓아두는 것인지, 아니면 Android Assistant 와 달리 일단 프로그램을 띄운 뒤, 종료하는 것인지 세부적인 부분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결과적으로 한번만 설정해두면 되든, 안되든 알아서 관리하니까 더 편리합니다.

▲ 스피드업 부스팅 설정화면

종료해도 되는 앱, 하면 안되는 앱.

하나 하나 언급할 수 없으니 한쪽만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박스에 해당하지 않는 앱은 종료해도 무방합니다.

 

[이런 앱은 '시작시 종료' 금지]

-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는 앱 (엔드라이브 자동 사진 백업 등) 동기화를 안쓴다면 종료해도 됩니다.

- 보안, 관리 관련 앱 (백신프로그램, All-in-One Toolbox 같은 관리 프로그램 등)

- 제조사 제공 프로그램중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 (Samsung Push Service가 종료되면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상주해야 하는 프로그램 (문자메세지를 통한 택배추적 앱인 Parcel Trace가 시작시 종료되면 자동 택배 등록이 안되겠죠?)

- [시스템 탭]에 거의 모든 프로그램 (초보자는 시스템부분을 건드리지 맙시다.)

 

언제나처럼 해당 앱의 설치파일은 본 포스팅 하단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링크도 함께 소개하니 최신 버전을 원하신다면 구글 플레이에 접속 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All in One Toolbox'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 안드로이드 타블렛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postscript]

- 지금까지 본 블로그에서 '앱' 보다는 '어플'로 표기했으나, 맞춤법에 따르면 '앱'이 좀 더 정확한 표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부터 '어플' 대신 '앱'으로 표기합니다. (아직은 손에 안붙어서 가끔 혼용하긴 하겠지만..)

- 전 유료로 구매했습니다만,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는 '광고유무'외 없었습니다.

- All-in-One Toolbox로 백업한 어플은 [외장메모리\toolbox\backup]에 저장됩니다.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3 IMOBLIFE INC.
◆ 사용환경   :  2.x 4.x

◆ Download : 

aio_toolbox.rar ← v3.8.1 (북마크 삭제 버그가 해결된 버전입니다.)

link  ←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