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Tools, 시게이트 전용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2015. 11. 29. 23:05

유명 하드디스크 제조사인 시게이트의 '디스크 검사 도구'입니다.

일반적인 디스크 검사두구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만, 시게이트에서 A/S에 앞서 기본적으로 돌려보며 확인하는 검정 프로그램으로 대략으로 A/S 가능, 불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이 툴에 잡히지 않아도 A/S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아래 3개의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어주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 자체는 매우 심플!

 

설치가 끝났으면 바탕화면에서 아래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라이센스 계약 어쩌구 저쩌구가 뜨고 당연하지만 '동의'해야만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된 화면.

디자인은 좀 사무적으로 생겼습니다.

화면은 꽤 구리지만 기본적인 하드디스크 점검은 물론, 복구기능까지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PC에 내장된 하드디스크만 검사할 수 있는 일부 프로그램과 달리 USB방식으로 연결된 외장하드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왼쪽 체크박스를 통해 점검하고 싶은 하드디스크를 선택후, [드라이브 선택]을 눌러 필요한 기능을 실행하면 됩니다.

대부분... [정밀 일반 드라이브 진단]을 선택하겠죠.

참고로 [고급테스트]는 하드디스크 저장내용에 손상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1TB 용량을 가진 USB 3.0으로 연결된 외장하드디스크를 [정밀 일반 드라이브 검사]로 확인해봤습니다.

소요된 시간은 3시간 조금 넘는 정도.

SATA2로 연결된 하드디스크와 차이나지 않는 제품인만큼 1TB당 약 3시간으로 예측하셔도 큰 문제없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타사제품은 구동되지 않으니까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시게이트 사용지분께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4 seagete
◆ 사용환경   : 98 XP VISTA 7 8 (x64호환)

◆ Download :

seatool.z01

seatool.z02

seatool.zip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