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JIFILM BC-45W, 후지필름 카메라용 충전기

2014. 12. 20. 23:23

기계를 이용하고 사는 것인지, 기계가 나를 이용하는 것인지 긴가민가한 오늘날.

언제나처럼 기계 밥을 주던 중, 다른 충전기와 조금 다른 형식으로 굴러가는 녀석이 있어서 이런 저런 내용을 정리해본다. 바로, 후지필름 F80 EXR과 딸려 온 충전기 BC-45W.

▲ F80 EXR, 누가 뭐라고해도 줌만큼은 장점이다.

대부분 충전기는 여러색의 램프가 달려있다.

빨간색은 충전중, 녹색은 완충.

▲ 이 배합이 가장 친숙하다.

간혹 램프가 1개인 녀석은 깜빡이면 충전중, 불이 계속 들어오면 완충.

충전 중에는 불이 안들어오다가 충전이 끝나면 불이 들어오는 녀석도 있다.

그리고 이는 내 상식에도 부합하고. (어두운 방에서 충전된 다 된 녀석을 뽑기쉽도록 불이 들어오는게 더 편리하니까)

 

사진 한장이면 설명될 내용을 너무 장황하게 썰을 풀었다.

이 녀석은 2000년대 이후 기계답지 않게 1색(그것도 주황색) 램프가 달려있으며 작동하는 방식은 아래 사진과 같다.

▲ 즉, 이 사진은 완충된 상태. 보이는 것처럼 호환배터리라도 편식하지 않는다.

완충했다고 멜로디같은 것은 나오지 않는 과묵한 녀석.

충전 시간은 매번 측정해보지는 않았지만 꽤 걸리는 편으로 대략 4~5시간정도.

 

[postscript]

- 카메라를 찍을 땐, 옵티머스 Q2를 사용했다. 이 녀석... 엄청 구리네 -_-;;;

- 아래 충전기는 F80 EXR로 촬영한 사진.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