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용 키스캐스트(KiesCast),광고가 없는 구버전입니다.

2013. 4. 1. 21:02

삼성전자에서 만든 어플중 가장 유용하고 완성도 높은 어플, 키스캐스트(KiesCast)입니다.

안드로이드 특유의 확장성과 애플의 팟케스트 버금가는 편의성이 잘 융합된 어플로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가능합니다.

▲ 삼성앱스에도 가끔은 쓸모있는 어플이 있어요.

APK를 조금 변조하면 LG나 팬택 등 다른 제조사 제품에도 사용은 가능합니다만, 변조된 파일은 본 블로거의 안녕을 위해 제공할 수 없다는 점을 밝힙니다.

(관심있는 분에게 힌트정도는 드릴 수 있습니다. 파일을 분해하여 '특정 라인'을 제거만 하면 됩니다. 삼성스마트폰에만 있는 어떤 파일을 읽는 부분이 있는데 그 한줄만 제거하면 다른 제조사 폰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폰을 루팅할 필요도 없구요.)

아무튼,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이라는 가정하에 이야기를 이어가면 '삼성앱스에서도 받을 수 있는 파일을 왜 굳이 올렸나?!'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현재 이 버전은 삼성앱스에서 받을 수 없으니까 올린겁니다.

이 버전의 장점은?

▲ 광고 좀 빼주세요.

'광고'가 없습니다.

절대 제가 개인적으로 백업하는 김에 겸사겸사 올리는것이 아닙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면 알겠지만 네티즌의 Needs가 있으니까 앱셔틀 토닥이가 공급하는 겁니다, 전 친절하니까요.

 

그리고 말이야 바른 말로... 자사 고객용 앱에 광고를 넣는건 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죠.

멀리 갈것도 없이 애플의 팟케스트에는 광고창이 안뜨거든요.

광고수익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서비스 차원에서 이런 프로그램은 빼줘도 될법한데...

실제로 구버전에는 광고가 없었습니다.

 

물론, 나름대로 유지비가 들어가는 서비스일 겁니다.

팟캐스트 서버는 방송하는 사람들이 관리하겠지만 소개페이지만큼은 삼성에서 관리하고 있고, 프로그램의 버그도 잡아가며 업데이트도 해야 하니까...

하지만 그 점을 감안해도 아쉬운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특히, 광고영역이 실수로 누르기 딱 좋은 위치인만큼 필요해서 누른다면 모를까.

일반적으로 번거롭거든요.

물론 최신버전은 상당수 버그를 잡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이 버전에서는 동영상으로 된 팟케스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체 플레이어에서는 오류가 나지만 꾹 눌러서 '공유'기능을 통해 다른 앱으로 볼 수는 있습니다.)

동영상 방송해봐야 몇개 되지도 않고, 고발뉴스같은건 안보면 그만이고.

▲ 대표적인 동영상 팟캐스트, 이상호 기자의 고발뉴스

업데이트판에 분명 장점은 있습니다만, 광고가 싫은 분은 이 버전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광고가 없는 구버전, 키스케스트

정확한 버전은 1.0.111207.2830, 최신폰에서 해상도가 망가질정도의 구버전은 아닙니다.

그럭저럭 쓸만할거에요.

 

제가 가진 파일중, 광고삽입 전 최신파일인데...

더 최신버전이 있는 분은 제 메일로 찔러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갱신하겠습니다.

 

.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2 삼성전자.
◆ 사용환경   : 2.x 4.x 
◆ Download :

KIESCAST.zip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