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 정보, 받기싫은 광고전화를 구분해드립니다.

2013. 1. 17. 10:00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영업하시는 분은 다르겠습니다만, 일반인에게는 10중 8,9는 광고전화입니다.

080,070을 사람들이 안받기시작하니까 언제부터는 010으로도 광고전화가 오더군요. :-)

이동통신사에서 '스팸콜 차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유료고 그 실력은 돈값을 못하는 수준입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는 분을 위해 아시는 분은 아실만한 어플, '모르는 전화번호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름에서 알수있듯 '모르는 전화정보'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들이 기록하여 전화받기 직전 광고전화인지, 아닌지 구분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화면구성은 이런식입니다.

방식은 어플이용자들이 전화에 대한 기록을 하고, 그 기록이 공유되는 것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폰이라면 전화벨이 울리면 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팝업형식으로 실행되어 전화번호의 정보를 전합니다.

물론, 연락처에 있는 전화일때는 안뜨구요.

 

이 어플을 설치했는데 모르는 전화가 와도 안뜬다면? 이런일, 가~끔 있습니다.

2가지를 확인해보세요.

 

-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인지 (3G,4G 혹은 WIFI).

- 테스크킬러의 예외목록에 넣어뒀는지.

 

인터넷으로 정보를 주고 받으며, 항상 램에 상주해야 정상작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이므로 조심하시구요.

안드로이드마켓에 이런 종류의 어플은 다양하지만 많은 사용자를 바탕으로 어느정도 데이타가 누적된 어플은 많지 않습니다.

(몇가지 테스트중에있으니 이보다 더 괜찮은 놈을 찾으면 또 소개해올리겠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한놈정도 골라 활용하시면 여러모로 편리할겁니다.

 

apk파일만 올리면 스마트폰에서 받다가 오류난다는 분이 많아서 동일한 파일을 apk파일, zip파일로 올립니다.

편한놈으로 골라받아 사용하세요. 

 

.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트위터 @unknowncallinfo.
◆ 사용환경   : 1.xx 2.x 4.x 
◆ Download :

com.appspot.spamcalldb.apk

callinfo.zip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