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트레오 헤드셋 모토로라 S9 / 모토로라 S10 HD 간략비교 및 사용자설명서

2012. 12. 24. 01:56

모토로라의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이름에서 아시겠지만 S9가 구형, S10이 신형입니다.

구매가격은 상당히 차이나는데 90달러대에 팔리던 S9와 달리 더 최근에 나왔고, 더 신기술이 들어갔지만 S10 HD은 6~7만원대.

▲ S10 HD

▲ 왼쪽이 S9, 오른쪽이 S10 HD

가격을 제외하면 성능차이나 디자인차이로 '어느게 더 좋다.'고 무자르듯 말하긴 좀 어려운 수준.

무게는 S10 HD가 꽤 무거운 편이며 (전자저울로 직접 측정한 결과, S9는 35g, S10 HD가 48g -스팩과 다름-. 무게가 늘어난 가장 큰 이유는 베터리의 차이로 추정) 착용시 달라붙는 느낌은 S10 HD가 좀 더 좋습니다. (베터리부위의 각도의 차이?!) 즉, 장점과 단점을 하나씩 나눈 상황.

▲ 이렇게보면 좀 달라보이죠?

S10 HD에는 2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하나는 SRS WOW를 기반으로 한 음질향상, 다른 하나는 생활방수.

하지만, S9 디자인을 보면 알겠지만... 이 제품도 충분히 물에 강한 디자인(물론, 개인차는 있다.)이며 향상된 음질은 'SRS WOW가 적용되었다.'는 모토로라의 말을 듣기 전까진 느끼기 힘든 수준.

▲ 모토로라 S10 HD

▲ 모토로라 S10 HD, 확대사진

S10HD도 생활방수임은 분명하지만...물에 아주 담궈버리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생활방수는 어디까지나 비맞으며 들을 수 있다는 정도.

 

물이 들어가 고장났을때? A/S도 유상입니다. 생활방수든, 아니든 '침수라벨이 변하면 유상!' 모토로라를 비롯한 대부분 업체의 규정입니다. 

▲ 동사의 방수폰의 침수(?)가 유상A/S가 된 사례.

방수는 뭐, 아무래도 좋지만 충전단자가 미니USB에서 스마트폰용 5핀으로 바뀐것은 여러모로 편리해진 점.

리뷰글도 아니고, 매뉴얼을 올리려다 파일만 올리면 좀 정이 없어서 살을 붙여 봤습니다.

S9는 영문매뉴얼, S9 HD는 한글매뉴얼, S10은 한글매뉴얼입니다.

 

매뉴얼을 찾아오신 분께서 가장 궁금하신 부분. 즉, 페어링 방법 및 표시등 부분은 바로 아래를 참조하시구요. 매뉴얼 전문은 PDF로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페어링 및 연결

▲ 표시등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1 모토로라.
◆ Download :

S9_User_Guide.pdf

S9HD_QSG_User Manual.pdf

S10HD_user manual.pdf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