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소레일 라이센스 유형 & 블루투스 관련 팁

2012. 12. 13. 09:00

 

■ 정품라이센스1, 하드웨어와 제공 (번들)

 

▲ 번들로 제공되는 경우, 대부분CD를 줍니다.

블루투스 동글 제조사 또는 블루투스 동글 하드웨어 정보가 블루소레일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매시 '블루소레일 정품을 제공합니다.'라고 알리고 있으며, 대부분 CD 또는 DV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후, 기능상 제약이 없으며 동버전대에서는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ex 8.01 → 8.22 가능 / 6.xx →8.xx 불가능)

CD를 분실했다면 블루소레일 홈페이지에서 동버전을 받아 설치하셔도 무방합니다.

 

 

 

 

■ 정품라이센스2, 소프트웨어만 별도 구매

 

▲ 가격은... 동글을 따로 사는게 훨씬 저렴한 수준.

블루소레일 홈페이지등에서 별도로 소프트웨어만 구매한 경우로 고유의 활성화코드가 제공되며 동글에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걸 누가 살까?' 생각하는 분도 많겠지만, 구형 노트북 이용자는 선택의 여지가 없을수도?!

업그레이드 정책은 위와 동일하며, 차기버전 구매시 약간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정품이 아니라면?! 블루소레일은 테스트라이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동글이든, 노트북이든 블루소레일을 설치하면 2MB까지는 데이타를 전송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전송이나, 짧은 통화는 가능한 용량이며 2MB 단위로 끊어질 뿐.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블루소레일 이야기는 아니지만...두서없는 팁들!]

 

PC용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설치순서

PC용 블루투스 프로그램은 블루소레일외 도시바 스택 등 몇종류 더 있습니다만, 설치순서는 모두 동일합니다.

블루투스 동글 미장착한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부팅후 동글을 USB에 꼽아주면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잡는 드라이버와 충돌을 피하기 위함이니, 이렇게 설치하는 편이 좋습니다.

동글제조시 들어간 칩셋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가리는 경우도 빈번하므로, 설치후 인식을 못한다면 다른 프로그램을 구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관련 소프트웨어는 무료?
하드웨어 관련 드라이버정도로 인식되므로 무료로 착각하기 쉽지만...대부분 별도의 라이센스가 필요(즉, 유료)합니다. 블루소레일, 도시바 스택 다 유료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7에서 인식하므로 프로그램은 필요없다?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안잡히는 동글이 더 많으며, 윈도우 기본 블루투스 관리는 하드웨어(휴대폰, 헤드셋 등)의 가진 기능중 극히 일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끊겨요.

WIFI 공유기, RF방식의 무선키보드 등과 전파간섭이 있습니다. 관련된 무선장비들의 위치를 조절하던가, 블루투스 동글을 다른곳에 꼽아보세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