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길라잡이 Liphobia Curl 갤럭시 S3 커브형 액정보호필름 부착기

2012. 9. 20. 16:36

과자한박스 이후, 오랫만에 체험단입니다.

테스트용 제품은 CLOCK(link)에서 협찬해주셔습니다.

 

▲ 잘쓸께요~ 땡쓰!

아리가또! 잘쓸게요.

 

체험단으로 받은 액정보호필름입니다. 갤럭시 S3 같은 커브형 디스플레이를 위해 디자인되었다고 하네요.

지문방지, 액정보호, 투명도 등 기존의 '액정보호필름'과 '지문방지필름'의 장점만을 혼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구성품을 열어보면 이렇구요.

이 날을 위해 준비된 갤럭시 S3입니다.

설명서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필름은 총 3겹 (본필름 앞 뒤로 보호필름)이 붙어있습니다.

필름을 부착하시려고 하다보면 구석이 붕 뜨기 마련인데요, 신경쓰지 마시고 위 사진처럼 위치만 정확하게 잡아주신 후, 스마트폰에 붙이기위해 아래쪽 필름만 조금 벗겨낸 후 일단 올린 뒤 동봉된 키트로 살살 밀면서 내려오시면 됩니다.

 

구석이 붕 뜨는건 신경쓰지 마시고 주의할점은 '먼지가 안들어오게 확인, 또 확인하며 작업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상단보호필름을 벗기기 전까지는 그래도 괜찮지만 상단을 벗긴 뒤에는 먼지제거가 매우 어렵습니다.

(액보자체가 실리콘? 필름같은 방식이라 상단보호필름 제거후에는 힘이 없고 원하는 모양으로 붙이기 어렵습니다.)

 

일단, 붙여놓은 뒤, 투명도는 매우만족, 지문방지는...

이런 방식입니다. 지문이 생기긴 생깁니다만 디스플레이에 화면이 나오면 그 위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사진은 휙휙 넘어갔지만, 이 제품 붙이기... 꽤 힘듭니다. (생소한게 가장 크구요.)

스마트폰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보호필름만큼 난이도있는 작업입니다.(그러고보니 소재도 비슷~)

 

그 난이도를 더 높이는건 바로 구성품중 하나인 '테이프'

 

엄지손가락만한게 4장들어있습니다만, 제가 능숙하지못해서 그런지 매우 부족했습니다.

테이프의 접착력도 좋은편은 아니라서 먼지제거도 간단하지는 않았구요.

그래서 평소처럼 일반 투명테이프로 먼지제거를 해보니 보호필름이 상합니다.

보호필름에 있는 접착제(?) 접착코팅(?)이 상해서 먼지같은 이물질이 없음에도 붙지않는 부분이 보일겁니다.

 

즉, 일반 저가형 필름처럼 투명테이프로 작업하면 안됩니다.

제조사에 문의해서 테이프 좀 더 줄수있나 알아봐야지 -_-;;;

 

필름품질은 생각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투명코팅지같은 필름이 아닙니다. 실리콘 코팅같은 느낌으로 밝기, 지문방지, 촉감 등 매우 쾌적했습니다.)

 

하.지.만

 

체험단을 진행하는 업체에서 권한 미션은...

 

...그냥 보시죠.

▲ 유성팬으로 그리기 / 물방울 굴리기

 

먼저 유성팬

네임팬(유성)입니다. 그려보겠습니다.

안그려진다고 했던것 같은데.. 어;;;

디스플레이에서 그린것과 유성팬으로 그린것을 비교, 확실히 유성팬입니다.

일단, 물방울은 OK!

또르르까지는 모르겠지만 번지지 않고 잘 굴러내려갑니다.

 

물방을 묻힌김에 유성팬을 지워봤으나...

안지워지네요.

 

예상외의 결과에 당황하신 분이 많을겁니다.

지우는 방법은...

 

물파스를 쓰세요;;

 

 

STEP2에 '해당곡면을 과하게 밀어주시면...' 전에 '상단 필름을 제거하기전에 구석부분이 뜨는것은 정상이니 신경쓰지 마시기 바랍니다.'같은 문구를 꼭 넣어줘야 할 것같습니다.

 

그리고 메뉴얼로 무척 쉬운듯 적어놨지만... 글쎄요.

한 3,4장 연습해보면 감이 딱 잡힐지 모르겠으나 2장으로 잘 붙이기는 생각보다 손재주가 필요해보이구요.

(아니면 필름을 1mm정도 줄여도 좋을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먼지제거같은 후작업에 부담없이 임할 수 있도록 테이프를 좀 팍팍 넣어야 할 것같습니다.

 

총평은...

필름소재 ★★★★★ 매우 훌륭합니다. 하지만 유성팬으로 장난치면 안됩니다.

가격 ★★★☆☆ 비싼편, 잘 붙인다면 안아까울듯...

편의성 ★☆☆☆☆ 많이 어렵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문방지와 선명함을 모두 잡은 훌륭한 제품입니다만, 일반 지문방지필름(뿌연..)처럼 난반사를 막아주지는 못합니다.

 

* 판매사측에 테이프를 좀 더 줄수있는지 물어본 뒤, 여유있을 때 2차 부착기도 시간될 때 올려보겠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