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Adobe Flash Player 11, 누구나 설치가능하도록 수정된 파일(젤리빈 가능!)

2012. 9. 16. 22:13

뉴스로 얼핏 본 기억은 있었습니다만, 드디어 안드로이드에서도 플래시가 사라졌군요.

젤라빈에는 아주 구동도 안되게 만들겠다니...;

마켓에서도 더 이상 검색이 안되더군요.

▲ 안보이죠?

플래시가 무겁고 PC와 스마트폰을 느리게하는 '구닥다리'에 '비표준 방식'이라는 것은 동의합니다만 지금까지 쌓아온 컨텐츠가 있는만큼 당장 필요한데 마켓에서 사라져 불편하신 분, 많으실겁니다.

MyMy(미니 카세트플레이어)가 출시되지 않고, 비디오플레이어가 혼수에서 사라진지 10년이지만 여전히 가끔은 카세트플레이어가 필요하고, 비디오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모든 컨텐츠가 차세대 미디어로 전환되는건 아니니까요.

▲ 넘어가는 컨텐츠도 있고, 비디오에 머무른 컨텐츠도 있고..

플래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플래시 게임은 말할것도 없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90%는 여.전.히 플래시입니다.

국내 IT기업 및 YOUTUBE는 이미 다양한 솔루션으로 변환지원하나, 미국의 대다수 경쟁서비스 및 중국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여전히 플래시로 구동되고 있습니다.

아니면 전용앱을 써야하는데 그건 그것대로 불편하죠.

 

아무튼, 2012년 9월.

최소한 국내웹을 제대로 서핑하려면 필수입니다.

'네이티브' 플래시는 안드로이드의 강점이기도 하구요.

 

사실, 제 폰에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깔려있어 평소같으면 별로 관심을 안가졌을지도 모르겠지만...

ICS으로 출시된 갤럭시S3 LTE를 보니 '기본프로그램'에서 제외되고 없더군요. -_-;

(참고로 ICS로 출시된 테이크LTE는 있었습니다.)

제 폰은 아니지만, 어찌 어찌 손에 들어와 테스트삼아 조물딱 거리다 불편해서 설치하기위한 '이기적인' 사유로 올립니다만, 이처럼 필요하신 분, 많으실 거에요.

 

▲ 밉지만 그래도 아직은 아듬고가야할 현역입니다.

 

다만, 이게 최종버전입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 현재 출시된 대부분의 폰에 설치되고, 구동되나 예외는 있을 것이고.

아마 다른 글처럼 "안되요.","오류나요."같은 글이 달릴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어도비에서 손을 땐만큼(업데이트는 없어요.) 제가 다른 버전을 구해서 도와드리거나 하는 서비스는 불가능합니다.

 

파일은 동일한 파일을 2종류(APK원본 설치파일, 압축파일)로 올립니다.

안된다는 말이 있어 제가 사용하는 파일로 교체합니다.

기존에 올렸던 파일이 설치안되는 분이 많았을 겁니다. (정확히 저 말고는 아무도 안되셨을 겁니다.) 마켓인증관련 내용이 있었던 것같네요.

그래서 해외커뮤니티쪽에서 구해서 옮겨온 파일입니다. 깨끗한 파일이라 '추정'되지만 마켓에서 직출한 파일은 아니므로 찝찝한 분은 설치하지 말아주시구요.

▲ 수정된 파일입니다.

제가 가진 계정정보가 다른 스마트폰들에 중복설치하면서 정상적으로 설치됨을 확인한 파일입니다.

100% 설치됩니다. (물론, OS버전이 너무 낮으면 안되구요. 진저브레드 이상!)

 

 

.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2 ADOBE. /AFP_11.zip는 xda-developers.com의 ac25994 의 편집본
◆ 사용환경   : 2.3 4.x 
◆ Download :

 

Adobe_Flash_Player_v11.1.111.7.apk(ICS only)

 

AFP_11.zip (Jellybean and ICS)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