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팅폰를 위한 경남은행 스마트뱅킹

2012. 8. 26. 11:53

▲ 루팅된 폰에서도 구동되는 버전입니다.

이전에 루팅유저를 위한 국민은행(link)어플을 소개해드렸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방문객을 위한 서비스.

저 개인적으로는 경남은행을 더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국민은행도 마찬가지지만 경남은행또한 최신버전은 이런, 저런 방법을 써도 루팅된 폰에서는 이용하기 어렵도록 철저히 차단해놨습니다.

 

마침 한가로운 일요일, 모토로이부터 차곡 차곡 누적했던 휴대폰 백업자료를 뒤적거리며 테스트한 결과.

구동가능한 버전을 찾았기에 올립니다.

▲ 나름 험난한 실험이었어요.

물론 이 버전도 완벽하진 않습니다. 모바일 뱅킹 어플이 루팅된 폰에서 쌩쌩하게 돌아가는게 오히려 이상한것이죠.

몇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1. 루팅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준비, 기본적으로는 Superuser가 깔려있을 겁니다.

2.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SuperSU를 받아서 설치합니다. (link)

3. 설치후 SuperSU를 실행하여 모든 권한을 SuperSU로 옮겨줍니다.

4. supersuer를 삭제합니다. SuperSU안에 [설정-수퍼유저 앱 교체]를 누르셔도 되고 일반적인 방법으로 언인스톨하셔도 큰 상관 없습니다.

5. 위 이미지처럼 [SUPERUSER 사용]에 체크를 풀어줍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루팅된 폰은 보안성이 떨어지고 향후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해도 은행측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100% 자기과실임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루팅된 폰은 제조사에서도 보호해주지 않듯, 루팅폰에 구버전을 설치하셔서 사용하는것도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제가 해킹된 파일을 올리는것은 아닙니다만, 구버전인만큼 최신버전보다는 보안성이 떨어질겁니다.

▲ 스마트폰 구석구석을 주무르는 큰 힘에는 큰 책임! 이건 상식입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모바일뱅키에는 전~혀 무리없는 싱글코어 중고스마트폰, 요즘 2~3만원이면 삽니다. 삼성이든, LG든 서비스센터가시면 깔끔하게 초기화를 해줍니다.

그 폰을 구매후 안전하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하시길 권해드리구요.

(전 그렇게 쓰고 있습니다.)

굳이 리스크를 감수하고 쓰실분은 아래 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 파일을 받아기는 분들에게 우담바라의 포스가 함께하길!

 

.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0 경남은행.
◆ 사용환경   :  2.x 4.x 
◆ Download :

knbank.zip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