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LG U+ 무료 WIFI를 소개합니다.

2012. 5. 5. 12:48

 

■ WIFI는 다다익선? 그림의 떡은 많아봐야 '그림의 떡'

 

거리를 걷다보면 수많은 WIFI가 잡힙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WIFI검색을 해도 하나도 잡히지 않거나, 네스팟(KT의 유료서비스)만 간간히 잡히는 수준이었던게 몇년전이었는데...

너무 많이 잡혀서 번거로울 정도인 극적인 변화에 격세지감을 느낄 수준입니다.

 

비싼 3G(또는 LTE)요금대신 무료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WIFI가 늘어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만, 무료로 접속할 수 없는 WIFI가 대부분이라는건 안타까운 일 입니다.

WIFI 전파가 몸에 좋을 일이 없으며, 과도하게 검색되는 WIFI는 베터리관리에도 좋을리 없기때문이죠.

 

▲ 안타깝게도 주파수가 좋지 않은 곳을...

거리에서 검색되는 수많은 WIFI가운데 상당수는 이동통신 3사에서 심어놓은 것들 입니다.

"WIFI 잘터지는 휴대폰 찾으시는 구나."라는 광고를 할 정도로 네스팟시절부터 전국 구석,구석 WIFI망을 구축했던 KT, 이를 압박하기 위해 SKT는 KT반에 반쯤되는 WIFI망을 구축후, "WIFI는 공공제이므로 통신사와 무관하게 오픈하는게 옳다."라고 주장했으나...

 

WIFI가 유일한 강점인 KT는 그럴리가 없었고, SKT도 스리슬쩍 '고객만' 접속할 수 있도록 정책을 바꿨습니다.

 

 ▲ 한때는 '누구나' 공짜였고, 오늘날에는 '고객만' 공짜인 SKT WIFI

마지막 남은 이동통신사 LGT(유플러스)도 비슷한 상황(자사고객만 사용가능)이지만, 타 통신사와 다르게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WIFI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디서나 흔하게 검색되는 U+zone은 LGT 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지만, 이따금 검색되는 FREE U+zone은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물론, 광고를 봐야한다는 조건은 있지만 그나마 무료서비스하는 곳은 LGT뿐이니까요.

 

 

 

■ FREE_U+zone을 소개합니다.

 

서비스 되는 위치가 한정적이긴 하지만 꽤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다만, 아는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많아 접속 자체를 잘 하지 않는 서비스인데요.

아이패드에서 이용하는 경우를 예시로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위 이미지에서 그냥 접속할 수 있는 WIFI는 'FREE_U+zone'뿐입니다.

한 버스터미널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자물쇠'가 안뜨는 열려있는 WIFI는 2개가 나오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ollehWiFi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무료가 아닙니다.

위 이미지처럼 FREE_U+zone을 수동으로 선택해주세요.

 

아마 자동으로 놓아둘 경우, 여기저기서 검색되기에 WIFI리스트에 등록되있던 ollehWiFi와 연결될 것 입니다.

 

▲ 고객만을 위해 dododo?

'고객로그인' 보이시죠? KT고객만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혹시 KT관계자가 이 글을 보신다면 이 것 좀 암호를 걸거나해서 자동연결 안되게 잠궈주세요. -_-;;;

길을가다 WIFI가 잡히면 반은 요놈입니다. 그림의 떡!

 

우리가 연결해야 될 놈은 KT가 아닌 FREE_U+zone, 정상적으로 FREE_U+zone에 연결하시고 인터넷페이지를 여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와이파이 이용하기를 클릭

 

▲ 약관 동의 및 실명인증절차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지가 살짝 작죠, 약관을 소개해드리자면...

 

서비스 이용 동의 (의무)

서비스 제공 개인정보 수집 동의 (의무) 

상품정보 및 고객혜택 안내 동의 (의무아님)

 

어떤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든 약관은 '의무'만 동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사이트에 "이벤트 당첨시 알려준다거나, 고객대상 이벤트시 우선 선정을한다거나..."하는 문구가 있지만, 이벤트 자체를 잘 안하니까요. -_-;)

여기서도 마찬가지, 위의 2가지만 체크하시고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넣어주세요.

 

▲ 인증처리중, 몇초만 기다려 주세요.

 

 

▲ 성공적으로 접속된 상태, 이제 서핑을 즐기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셨다면 굳이 '광고'를 의무적으로 누르거나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인터넷을 즐기시면 끝! (위 경우는 이미지배너광고였으나 광고내용이 동영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시청이 완료되어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서비스 속도는 무난한 편으로 특정 포트를 막아두거나해서 불편한 부분도 없었기에 안방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 '시간제한'이 있으므로 웹게임을 하거나, 네트워크 게임중에는 주의해주시길~!

(갑자기 '뚝!' 끊길 수 있습니다.)

 

시간제한은 실명인증후 1시간입니다. 그러면 1시간 뒤에는?

접속과정을 한번 더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