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그리드웨어, 1초만에 무력화시키는 초간단 팁!

2012. 1. 20. 22:26
 그리드웨어? 먹는건가요?

 

'시스템의 남는 자원을 활용해서 좋은 일을 해보자.'라며 활용되고 있는 그리드웨어가 우리나라에서는 묘한 방향으로 악용되고 있습니다. 사실은 좋은 취지로 시작된 유용한 기술로 다양한 기능과 활용법이 있지만, 한국에서 그리드웨어는 아래 그림처럼 이해하셔도 무방합니다.

▲ 이미지를 만들어봤습니다. 좀 이해가 쉬울려나 -_-;


'유저의 하드디스크와 인터넷트래픽을 이용해서 서버의 부담을 더는 자료전송법' 이게 지금부터 제가 말하고자하는 그리드웨어의 정의입니다. 내 PC의 자원을 타인이 마음대로 사용한다는 것만보면 '불법해킹'같지만, 합법적인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 아무도 읽어보지 않는 약관에 딱!

유저의 동의를 받았거든요. -_-;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웹하드 100개중 99개는 약관을 살펴보시면 저런 문구가 꼭! 나옵니다.

"유저동의도 받았겠다, 돈드는 것도 아니겠다. 뭐가 문제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 약관에 중요한 정보가 빠져있는데요.
얼마나 많은 데이타를, 어느정도 속도로 전송할지가 생략되어 있죠.
웹하드에서 자료를 받고, PC를 사용하다보면 PC가 거의 '다운된듯' 느려질 때가 있는데요.
그때는 여러분의 PC를 저 그리드웨어가 '콸콸콸'사용하고 있는 것 입니다.

인기있는 자료를 다운받았다면, 그 빈도가 상당히 높을 것 입니다.
웹하드를 여러개 사용하면서 다운로드 프로그램 2,3개가 깔려있다면?

상상하기도 싫네요.

▲ 웹하드에서 인정사정없이 콸콸콸할수록, 여러분의 PC는 느려집니다.

이러한 피해를 막는 방법은 정공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웹하드를 이용하지 않는다. → 현실적으로 힘들죠.
2. 그리드프로그램을 언인스톨한다. →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는 프로그램도 상당수
3. 방화벽을 활용한다. →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조금은 까다롭죠.
4. 그리드웨어 전용 제거프로그램을 사용한다. → 패턴이 다양해서 걸리지 않는 프로그램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 정공법으로 그리드와 승부하는 방법은 http://todaki.tistory.com/1760 을 참고하세요.

정공법들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들이지만, 여러모로 손이가는게 사실입니다.
웹하드의 '꼼수'같은 그리드웨어, 하지만 우리에게도 '꼼수'는 있거든요.
이번 포스팅은 그 '꼼수'에 대해 소개하는 글 입니다.

웹하드가 우리 하드디스크를 무제한 요금제로 콸콸콸 쓰는것을 막는 꼼수는?!



■ 어떤 자료가 웹하드로 콸콸콸 전송될까?!

질문에 대한 답은 이미 언급했었는데요, 눈치 채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친절하게 약관에 적어놨었죠.

▲ 아무도 읽어보지 않는 약관에 딱!


그러면, 웹하드에서 다운받은 자료를 찾아내는 방식은?
웹하드에서 자료를 받을 때마다 물어보는 문구가 하나 있죠. '자료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세요.'

▲ 여기서 선택된 폴더는 '콸콸콸' 타 PC로 자료를 전송하며 컴퓨터가 느려지게 만듭니다.

네, 바로 저 위치가 웹하드에서 '자유롭게' 자료를 긁어갈 수 있는 폴더입니다.

웹하드에서 저장할 폴더를 물어볼 때 대분은 '내 문서'가 기본값인데요.
아래에 알려드릴 팁을 위해서라도 웹하드를 이용하실 때에는 꼭 특정 폴더를 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린 꼼수다! "폴더이름을 바꿔주세요."

웹하드가 자료를 찾아가는 방법은 이미 알려드렸습니다. 즉, 자료에 접근하지만 못하게 만들면 되겠죠. 웹하드에서 자료를 요청은 하지만, 자료가 없다는 신호를 줄 수 있다면 완벽하지는 않지만, PC가 사용하지 못할정도로 느려지는 일은 막을 수 있습니다.

▲ 즉, 이렇게요.

웹하드에서 사용하는 그리드프로그램들은 앞서 언급한 '특정폴더'에만 접근할 권한이 있습니다.
즉, 폴더이름을 수시로 바꿔준다면 '자료를 읽어갈 수 없습니다.'
이 범위를 넘어 자료를 읽어간다면? 약관을 넘은 불법해킹이 되겠죠.

▲ 여기서 선택된 폴더는 '콸콸콸' 타 PC로 자료를 전송하며 컴퓨터가 느려지게 만듭니다.

제 경우는 "D:\webhard_dn2"이라는 폴더에 웹하드에서 다운받은 자료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웹하드에서 자료를 다운 받을 때에는 위 폴더명으로 저장을 합니다.
자료전송이 완료되었다면? "webhard_dn"으로 폴더명을 수정합니다.
웹하드를 사용하실 정도면 대부분 아시겠지만 폴더이름을 바꾸는 방법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이 간단한 동영상 하나면 설명될 내용을 무려 2시간동안 -_-;
이 방법은 어디까지나 '꼼수'로 웹하드에서 파일을 찾는 '검색요청'까지는 막아내지 못합니다.
그리드 웨어의 프로세서가 항상 상주하는 것도 막지 못하구요.
하지만, PC가 느려지는 상황이 '하드디스크를 읽을 때','트래픽을 과다하게 할당할 때'이므로 결과적으로는 정공법들과 거의 비슷한 성능향상을 보여줍니다. 꾸준히 관리하기는 훨씬 쉬운 방법이구요.
'꼼수'에 '꼼수'로 승부하며 체리피커처럼 웹하드의 체리만 '쏙'뽑아가는 스마트유저가 되시길 바랍니다. :-)

새해 첫날부터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용의 해가 시작되었다는데...
신()이 용처럼 승천하는 한해 되시길!

▲ 신(身)까지 승천하면 큰 일 납니다.


[단막상식!] 대부분 웹하드의 약관 및 프로그램이 비슷한 이유는?

▲ 간판만 다를 뿐, 한회사

알고보면 간판만 다른 한가족인 경우가 대부분 +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가 같아서.
여러가지 간판으로 사이트가 운영되는 이유는 처음부터 홍보 편의성을 위해 이렇게 만든 경우도 있고, 운영중 합병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