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포터블 (한글판) + 완벽 가이드, 데스크탑 파일 검색의 최강자!

2011. 11. 13. 17:44

최근에 소개해 드렸던 Everything 입니다.
버전업 되거나 한 것은 아니구요, 단지 기본값에 불필요한 옵션들이 있어서 '최적 사용법'을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가카만큼 세심한 마음 씀씀이)
이번 포스트 하단에 첨부된 파일은 제가 사용중인 포터블용 파일로 지난번에 올렸던 파일과 동일한 파일입니다.
그냥 한글언어팩을 같이 묶어놓은 것 뿐.

▲ 아래 압축파일은 이 두 파일을 그냥 묶어놓은 것이니, 기존에 받은 분은 안받으셔도 무관!

▲ 창을 닫은 뒤에도 한글인식이 안되면 트레이아이콘을 확인!

▲ 반갑다! 한글아!

▲ 설정은 여기 있습니다.

▲ 특별한 경우가 아니시라면, 캡쳐된 이미지를 그대로 따라오셔도 됩니다.

▲ 포터블로 설치하신 분들은 데이터베이스가 저장될 폴더를 꼭 지정해주세요!

▲ 개인 취향에 따라~

▲ FTP 쓰시는 분? 별로 없으시죠. 다 체크해제 (기본값은 체크)

하나 더 팁을 드리면...
예외파일/폴더 설정을 변경할때마다 인덱싱이 반복되는 것이 싫은 분은 Everything을 2개의 폴더에 설치후, 데이타베이스 위치를 각각 별도로 지정해두시면 됩니다.
(중복실행은 안되므로, 한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고 다른 설정을 시작하세요.)

그리고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것인데요.

굉장히 빠르게 인덱싱을 만드는 프로그램이지만 인덱싱을 만들때는 '드륵드륵'소리가 하드디스크에 무리가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드디스크 별로 인덱싱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하드디스크가 추가되거나, 제거될때마다 인덱싱을 다시합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USB를 추가해도 인덱싱을 다시 합니다.

모든 장치를 장착한 상태에서 인덱싱하지 않을 하드디드스의 경우 'check media'를 풀어주시면 이 하드디스크가 추가되거나, 제거되어도 다시 인덱싱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http://www.voidtools.com/download.php
◆ 사용환경   : 98 XP VISTA 7 (x64호환)

◆ Download :

Everything(k).zip  (32bit)

Everything-1.4.1.895.x64-Setup.zip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