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시리즈용 Kies air,키스 에어 설치파일 (Kies air.apk)

2011. 10. 4. 11:44
갤럭시S2에는 내장되어 있는 kies air는 삼성의 기존 관리프로그램인 kies와 달리 USB연결, PC 프로그램 설치를하지 않아도 공유기의 wifi망을 통해 스마트폰에 접속,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을 한번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토닥이랑
영상에 나오듯, 무선랜환경만 구축되어 있다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기존 kies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기능은 kies가 2.0으로 업그레이드되며 사라진 '메세지관리(컴퓨터로 문자 메세지 관리 및 발송 가능)'까지 포함되어 있으므로, wifi이용자들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편이 여러모로 편리할 것입니다.

▲ 반갑다! 메세지야!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IP TIME 공유기는 스마트폰에서 kies air를 실행하신 뒤,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IP TIME 무선공유기기준]

http://192.168.0.11:8080/

* 타공유기는, 제조사 고유주소 + :8080 포트

브라우저는 '크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6 또는 7'을 권장하고, 익스플로러 상위버전에서는 약간 불안,불안한 모습을 보이므로 참고하세요. (java가 원활하게 구동가능한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고민하시기 싫으시면 크롬쓰세요, 크롬 좋아요. 크롬다운로드는 link 클릭!)

갤럭시S2가 없어도 이렇게 시간을 들여 소개하는 이유는...
다른 '갤럭시시리즈'에서도 대부분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확인한 단말기가 소수라서 '대부분'으로 표기했지만, 다 될겁니다. 한/영 모두 갤럭시탭1은 안됩니다.)

문제는 APK파일을 삼성에서 '대부분'유저에게는 제공하지 않고있으므로, 뒤적거린 결과 Neo용 파일(한글), 그리고 외국사이트에서 출처불명의 영문용 kies air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neo용도 진저업데이트를 덩어리파일로 받아야하고, 이 파일을 삼성에서 따로 제공하고 있지는 않네요. 갤탭때도 저러더니 -_-;)

아래에 압축파일에 2개 모두를 넣어놨으니까, 손이가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한글파일은 편리하고, 영문파일은 '호환성이 좋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기대하에 구해서 깔아봤는데...
제 경우는 메세지입력이 안되더군요. (한글x, 영문은 o)


왠만하면, 한글파일을 설치해보시고, 혹시 문제가 있으면 영문으로 도전해보시길!

* 스마트폰에서 '오페라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접수 하실 수 도 있습니다. :-)

▲ 타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모습


todaki.tistory.com todaki.wo.tc


◆ 원저작자 : ©삼성전자
◆ 사용환경 : 삼성 갤럭시 시리즈 ( v2.xx 단, 갤럭시탭1 은 불가) 
◆ 다운로드 :

kiesair.z01

kiesair.zip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