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5800, GPS 안테나 연장... 성능은 글쎄요.

2011. 9. 2. 23:11
노키아5800에 GPS가 달려있으나, 성능이 워낙 나빠서 별도로 연장을 할수 있다는 팁을 발견했습니다.
전부터 버르던 일이라서, 단숨에 질러버렸는데...

▲ 이 작업을 위해 별드라이버를 구매, 노키아는 별모양의 드라이버 나사를 사용합니다.

▲ 안테나 후보 1, 빵끈. 적당한 두깨, 길이를 가진 철사면 뭐든지 ok!

▲ GPS의 안테나의 위치입니다. 이 부분에 철사나 빵끈따위를 걸어서 감아주면 기본적인 설치는 완료. 선정리는 센스껏!

▲ 왠만한 철사는 이 테두리를 한바퀴 돌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 빵끈이 여의치 않아서 가는 철사를 여러겹 감아서 제작했으나...


제작과정에 마무리가 이정도로 끝나는 이유는...
성능이 별 의미가 없더군요.

A-GPS가 없으면, GPS가 사실상 무용지물(신호잡는데 한 30분 걸리던가요?!)에 가까운데, 이 작업을 해도 변화가 없더군요.
안테나의 연결이나, 접착부분에 문제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실납녹여서 납땜도 해봤으나, 결론은 마찬가지였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따라해보셔도 무방하겠으나...
썩.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